상단영역

본문영역

‘닌텐도 인디 월드’, 국산 인디 흥행작 ‘스컬’ 깜짝 등장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4.15 12: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인 인디게임들을 소개하는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가 진행된 가운데. 이들 발표에 2021년 초 국산 인디게임 최고 인기작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스컬’이 그 주인공이다.
 

사진=닌텐도 인디 월드

이와 관련해 ‘닌텐도 인디 월드’를 통해 액션 로그라이트 장르 ‘스컬’이 올 여름 출시를 예고했다. 또한, ‘스컬’을 개발한 사우스포게임즈의 박상우 대표가 영상으로 참석, 게임에 대한 소개를 직접 진행했다. 박상우 대표는 전남대학교 게임 개발 동아리에서 시작한 개발사 설립 배경을 설명했으며, “전사가 몬스터들을 물리치며 세상을 구하는 전형적인 판타지 스토리를 뒤집은 이야기다”라며 ‘스컬’의 배경 이야기를 소개했다.
‘스컬’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각 스테이지 별 일반 몬스터, 중간 보스 및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영상들이 공개됐으며, 착용하는 스컬에 따라 변화하는 게임만의 독특한 액션 시스템이 소개됐다.
 

한편, ‘스컬’은 지난 1월 21일 스팀을 통해 PC버전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앞선 얼리엑세스 당시에도 화제를 몰고 다녔던 게임은 정식 출시 이후 4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금일 ‘닌텐도 인디 월드’를 통해 공개된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출시 외에도, 네오위즈와 사우스포게임즈는 PS4, Xbox 콘솔을 통해서도 콘솔 버전 동시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