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쳐’기반 AR게임, 4월 28일 소프트론칭 실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4.26 15: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프로젝트레드(이하CDPR)가 자사의 ‘위쳐’ I·P를 활용한 모바일 AR(증강현실)게임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에 대한 소프트론칭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소프트론칭은 현지 시각 4월 28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사인 스포코(Spokko)는 이번 소프트론칭을 통해 게임 내 시스템을 점검하고 글로벌 론칭을 실시할 계획이다.
 

출처='위쳐: 몬스터 슬레이어' 공식 SNS
출처='위쳐: 몬스터 슬레이어' 공식 SNS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는 모바일 AR게임 ‘포켓몬GO’와 같이 위치 기반으로 이용자가 돌아다니며 ‘위쳐’ 속 몬스터를 사냥하는 내용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AR 기반으로 지역에 출몰한 괴물과 1vs1로 전투를 진행한다. 일인칭 화면에서 이용자는 칼과 표식을 이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포션과 기름, 폭탄 등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출처='위쳐: 몬스터 슬레이어' 유튜브 캡쳐
출처='위쳐: 몬스터 슬레이어' 유튜브 캡쳐

사냥한 몬스터는 전리품 형식으로 기록되며, 이용자가 해당 몬스터를 얼마나 사냥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원작 ‘위쳐’의 설정 속, ‘위쳐’들이 몬스터 사냥의 증거로 몬스터의 신체 일부(머리)를 수집하는 것처럼 몬스터의 머리만 잘라서 액자에 걸어두는 형식의 비주얼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필드에 있는 NPC에게 의뢰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물약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개발사 측에서 퀘스트 시스템에 대해 원작의 영향을 받은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됐음을 밝혀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출처=CDPR IR
출처=CDPR IR

해당 게임에 대해 CDPR은 지난 4월 22일, 자사의 2020년 연결 실적을 발표하며 올해 여름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후, CDPR은 4월 23일,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안드로이드OS 얼리엑세스 사전 등록을 시작했음을 알렸다. 이용자는 해당 게임의 홈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OS 소프트론칭에 신청할 수 있다.
 

▲소프트론칭 사전예약 신청 후 받은 이메일
▲소프트론칭 사전예약 신청 후 받은 이메일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