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사전등록 시작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5.09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이하 2021 인디크래프트)’의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국내부문 41개사, 커뮤니티 부문 4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참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2021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미리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아바타 선택만 가능하며, 가상게임쇼 내에서 활동할 본인의 아바타를 총 12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게임쇼 설치파일은 5월 중순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2021 인디크래프트에는 45개의 국내 인디게임과 더불어, 해외 인디게임도 전시된다. 대만의 ’타이페이게임쇼’, 중국의 ‘We Play’ 등의 해외 게임쇼가 홍보관에 참여했으며, 호주의 ‘IGEA(Interactive Games&Entertainment Association)’, ‘아르헨티나 무역투자진흥원’ 등의 해외 기관과 협력해 해외의 인디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24시간 운영되며,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전시회를 경험할 수 있다. 텍스트챗 및 보이스챗을 통해 아바타간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텍스트는 영문 번역을 지원해 국적이 다른 이용자 사이의 소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스별 보이스챗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와의 대화 또는 퍼블리셔와 개발사 간의 비즈니스 미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