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미니 라운딩, '골프 임팩트'

손쉬운 조작과 실감나는 플레이 ‘일품’ … 다양한 장비 수집 및 글로벌 명소 ‘눈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5.24 12: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99호 기사]

● 장 르 : 골프 게임
● 개발사 : 네오위즈
● 배급사 : 네오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21년 5월 4일

네오위즈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골프 임팩트’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지난 5월 4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골프 임팩트’는 골프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간단한 조작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이와 함께 뛰어난 타격감, 정교하게 조절 가능한 샷과 스핀으로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 날씨와 바람 등 다양한 환경 요소에 따라 영향을 받는 공의 궤적 변화를 통해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자신의 성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장비들을 수집 및 업그레이드해 나가는 재미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명소들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재현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과거 경기를 복기 및 분석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코스 공략이나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현실감 넘치는 게임성 ‘매력’
‘골프 임팩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한 조작으로 실감나는 골프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의 기본 조작은 골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다. 필드에 놓여있는 골프공을 뒤로 당긴 후, 좌우를 왕복하는 화살표가 가운데 빨간색에 도달했을 때 손가락을 놓으면 된다.
 

세밀한 조정으로 실감 나는 골프를 경험할 수 있다
▲ 세밀한 조정으로 실감 나는 골프를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골프 임팩트’는 손쉬운 조작 이면에 다양한 부가 요소를 도입해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일례로 골프공을 뒤로 크게 당길 경우 더 멀리 칠 수 있지만, 앞서 언급한 화살표가 흔들리거나 빨라지기 때문에 정교한 샷을 날리기가 어려워진다. 또 처음에 어느 방향으로 공을 칠 것인지 조정하는 화면에서는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면밀히 고려해야 한다.
다양한 환경 요소 역시 실제 플레이에 영향을 미친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비나 눈이 오는 경기장을 마주하게 된다. 이러한 날씨의 변화는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에 그치지 않고 공의 궤적이나 방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맑은 날씨의 경기장에서 플레이하는 것보다 어려움을 겪게 된다.
 

다양한 골프채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 다양한 골프채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다채로운 콘텐츠로 볼륨 ‘확대’
‘골프 임팩트’는 다양한 장비 수집과 라운딩 명소들을 오픈하는 재미를 통해 유저들에게 반복 플레이를 위한 동기를 제공한다. 장비는 크게 골프채와 골프공으로 이뤄져 있으며, 골프채는 지형에 따라 웨지, 샌드웨지, 숏 아이언, 미들 아이언, 롱 아이언, 우드, 드라이브 용으로 나뉜다. 골프채는 현재 하나의 카테고리 당 9개씩 총 63개가 존재하며 같은 골프채를 모아서 업그레이드하거나, 트레이닝을 통해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유저는 이와 같은 수집 콘텐츠로 자신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장비세트를 만들어 라운딩에 임할 수 있다.
또 ‘골프 임팩트’에서는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데, 일정 개수 이상의 트로피를 모으면 다음 투어에 도전할 수 있다.
 

커뮤니티 허브에서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를 볼 수 있다
▲ 커뮤니티 허브에서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를 볼 수 있다

현재 투어는 총 10개로 구성돼 있으며, 몰디브, 뉴욕, 파리, 피지, 두바이, 발리, 그랜드 캐년, 타지마할과 같은 세계적인 명소를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재현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골프 임팩트’는 소셜 기능을 강화해 고수 유저들의 플레이를 참고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해놓았다. 게임에서 커뮤니티 허브 항목을 선택하면 다른 유저들의 코스 공략, 장비 세팅, 샷과 퍼팅 방식을 보고 배울 수 있다. 이에 더해 유저 개인의 지난 경기에 대한 리플레이도 제공하기 때문에 빠르게 실력을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