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7.09 18: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802호 기사]

※ 2021년 7월 1주 차,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 1. 마이리틀포레스트
 

게임펍에서 서비스하는 감성 모바일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가 금주 모바일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17일 국내 정식 출시한 ‘마이리틀포레스트’는 평화로운 숲속 마을의 생활을 배경으로 농작물 재배, 요리, 수집, 사냥, 가구 제작 및 배치 등 다양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저는 주인공이 되어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어릴 적 친구들, 이웃들과 교감하며 농사를 짓고, 사냥을 하고, 반려동물도 키우며, 요리도 배우고, 가구와 옷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정해진 목적대로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 유저의 의도에 따라 자유로운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TOP 2. 마스터 카운트: 군중 클래시 & 스틱맨 달리기 게임
 

Freeplay Inc에서 서비스하는 ‘마스터 카운트: 군중 클래시 & 스틱맨 달리기 게임(이하 마스터 카운트)’가 금주 모바일차트 2위를 달성했다. ‘마스터 카운트’는 기본적으로 레이싱 장르에 액션과 서바이벌 요소가 가미돼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다. ‘마스터 카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릿수를 모으는 것이다. 맵 곳곳에는 함정이 존재하며 종종 적이 등장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때 함정에 닿거나 전투를 치르고 나면 캐릭터의 숫자가 줄어든다. 반면, 특정 표지판을 지날 때마다 유저는 캐릭터의 머릿수를 추가하거나, 현재 보유한 캐릭터의 숫자를 곱셈으로 불릴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TOP 3. 블라스트M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블라스트M’이 금주 모바일차트 3위에 올랐다. 게임은 정식 출시 전 단기간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에서 50만 명이 넘는 유저를 모집해 흥행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홍보모델로 ‘강철부대’와 ‘미운 우리 새끼’등의 출연으로 급부상한 ‘박군’을 발탁 하면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블라스트M’은 기계공학과 마법이 고루 발전한 세계에서 실시간 전투를 즐기는 모바일 MMORPG로 애니메이션 화풍의 화려한 그래픽과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 그리고 메카닉이 함께 어우러져 실시간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풀 3D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최대 장점이다. 

TOP 4. 무한의 계단
 

엔플라이 스튜디오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무한의 계단’이 금주 모바일차트 4위를 기록했다. 도트 그래픽과 8비트 사운드를 가미해 레트로 느낌을 살린 ‘무한의 계단’은 2개의 버튼만으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오른쪽 아래 위치한 ‘오르기’ 버튼을 눌러 계단을 올라가고, 왼쪽 아래 위치한 ‘방향 전환’ 버튼을 통해 꺾여있는 계단에서 진행을 이어갈 수 있다. 지그재그 형태의 계단이 등장하면 ‘방향 전환’ 버튼을 연타하면서 건너가면 된다. 화면 위쪽에 위치한 체력 게이지는 시간이 지날 때마다 조금씩 줄어들지만, 계단을 올라갈 때마다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높이 올라갈수록 게이지가 빨리 떨어지기 때문에 실수 없이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이다.

TOP 5.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가 금주 모바일차트 5위를 차지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업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해당 게임은 지난 6월 24일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킹덤 콘텐츠 ‘유물전장’과 신규 이마젠 ‘불범’을 추가해 눈길을 끌었다. ‘유물 전장’은 총 8개의 강력한 유물을 쟁취하기 위해 킹덤 간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전투로, 매주 금요일 전장에 참여할 킹덤의 입찰을 받는다. 유물별 입찰 킹덤 중 상위 2개 킹덤이 토요일에 맞붙으며, 최종 승리한 킹덤은 차지한 유물의 버프 효과를 받는다. 신규 이마젠 ‘불범’은 적의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강력한 공격형 이마젠으로, 불 속성 이마젠과 동행하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도 가지고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