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백년전쟁’, 글로벌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 본선 진출자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7.20 10: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20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이벤트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Lost Centuria World Showdown, 이하 월드 쇼다운)’의 본선 진출자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한국 시간으로 오는 8월 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월드 쇼다운’은 ‘백년전쟁’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모여 대전을 펼치는 글로벌 이벤트 대회다. 컴투스는 지난 6월 14일부터 대회 참가 신청자 접수를 진행했으며,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월드 토너먼트를 진행,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최종 본선 진출자로 선발했다.
금일 공개된 선수 명단에는 대만 지역 출신의 ‘Harley’가 총 63번의 월드 토너먼트 승수를 기록하며 랭킹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어, ‘DarkV’(중국), ‘Mavking’(한국), ‘Happy’(한국), ‘MonkeyDLuffy’(프랑스), ‘SYL’(한국), ‘Makjay’(인도네시아), ‘hyojoo’(한국)가 차례대로 높은 승수를 기록하며 최종 8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본선 진출자 명단은 절반에 해당하는 4명이 한국 이용자들로 구성된 가운데, 전세계 각지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골고루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본선 진출자들은 오는 8일 성승헌 캐스터와 김정민 해설가, 인플루언서 베오르그가 진행하는 본선 및 결선 대회에서 총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원)의 상금을 두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향후 다양한 정기·비정기 대회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백년전쟁을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