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신’ 2.0, 신규 콘텐츠로 가득 찬 ‘이나즈마’의 모험 속으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7.21 13: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원신’이 금일 2.0 업데이트와 함께 모험의 새 장을 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인 ‘이나즈마’가 개방되며, 이에 따른 수많은 신규 콘텐츠들이 여행자들을 반긴다. 각종 신규 비경들이 이용자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으며,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들과 더 깊어진 스토리를 ‘이나즈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티바트의 7개국 중 유일하게 바다 한가운데 위치한 지역이라는 콘셉트의 ‘이나즈마’에서는 미려한 빛과 그림자, 번개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독특한 생태계, 흐드러지는 벚나무들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비주얼이 이용자들의 모험을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또한, 모바일, PC, PS 버전에서의 캐릭터 연동을 지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플랫폼으로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됐다.
한편, 미호요는 ‘기술 오타쿠가 세상을 구한다’는 슬로건과 함께 ‘원신’의 세상을 구축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개발진이 선사하는 ‘원신’의 새로운 모험, 그 변화에 대해 살펴봤다.
 

신 지역 ‘이나즈마’, 번개 신의 대지를 밟다
몬드, 리월에 이어 세 번째 지역으로 등장하는 ‘이나즈마’는 번개 신이 통치하는 나라라는 배경을 갖고 있다. ‘번개’를 상징하는 것은 찰나의 순간이지만, 번개 신은 그 반대인 영원을 추구한다는 설정이다. 개발진은 이러한 모순과 마찰을 스토리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이처럼 번개 신의 강한 영향을 받고 있는 ‘이나즈마’에서는 독특한 지역 디자인은 물론, 각종 신규 콘텐츠들을 통해서 그 개성을 체험할 수 있다. 우선, 모험이 가능한 지역은 이나즈마 지역 중 나루카미섬, 칸나즈카, 야시오리섬 세 가지 지역이 개방된다.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로 ‘신성한 벚나무’, ‘번개 씨앗’ 등과 함께 ‘번개’에 초점을 맞춘 각종 기믹들이 이용자들을 반긴다. 이중 ‘번개 씨앗’은 뇌극을 통한 빠른 이동, 번개의 결계 돌파, 번개 재앙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등, 모험의 열쇠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규 비경으로는 ‘유사의 정원’, ‘보랏빛 정원’, ‘단풍의 정원’ 등 총 6개 신규 비경이 등장한다. 각각은 최소 모험 등급 30레벨부터 도전할 수 있으며, 각종 성유물, 육성 소재, 무기 돌파 소재 등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 등장
2.0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캐릭터들도 이용자들을 반긴다. 5성 2종, 4성 1종 총 세 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며, 주인공 여행자에게도 ‘번개’ 원소의 힘을 활용한 신규 원소전투 스킬, 원소폭발 스킬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신규 무기, 성유물들이 함께 추가됐다.
우선, 5성 신규 캐릭터로는 얼음 속성인 ‘눈꽃의 백로 카마사토 아야카’와 불 속성 ‘유염화무 요이미야’가 추가된다.
 

이나즈마의 카미사토 가문의 아가씨인 카마사토 아야카는 얼음 원소 범위 피해 스킬, 쇄빙을 활용한 빠른 이동과 얼음 원소 효과 부여, 날카로운 서리 바람으로 적을 베어내는 원소 폭발 스킬을 가졌다. 또한, 여름 축제의 여왕이자 폭죽 장인인 요이미야는 일정 시간 일반 공격을 염초 화살로 변화시켜 불 원소 피해를 주는 스킬, 불 원소 범위 피해와 추가 폭발 피해를 가하는 상태이상을 부착할 수 있는 원소폭발 스킬을 지녔다. 4성 신규 캐릭터로는 바람 속성의 ‘닌자너구리 사유’가 등장한다. 체구가 작고 앙증맞은 닌자 캐릭터로, 바람 원소 범위 피해 스킬, 아군 HP 회복 및 적 피해를 동시에 수행하는 원소폭발 스킬을 가졌다.

신규 시스템 대거 추가, 크로스 플레이로 즐긴다
‘이나즈마’ 지역 관련 콘텐츠 외에도 이번 2.0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플레이 편의성, 즐길거리를 늘리는 각종 신규 시스템들이 대거 추가됐다. 또한, PS, 모바일, PC 버전 간의 계정 연동을 지원, 진정한 의미의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시스템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속세의 주전자’에 추가된 재배 시스템이다. 식물을 채집해 얻을 수 있는 각종 씨앗을 재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험에 도움을 주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무기 기원에는 신규 메커니즘인 ‘신이 정한 궤도’가 추가된다. 원하는 5성 무기를 운명 경험치 누적을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5성 성유물 합성 시스템, 각종 신규 레시피, 명함, 소재 등이 다수 추가됐다. 나선 비경에서는 9층부터 12층까지의 몬스터 진형이 업데이트됐다.
한편, ‘원신’은 2.0 업데이트 이후로도 더욱 많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 및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꾸준한 콘텐츠 개발로 모험의 세계를 넓혀나가고 있는 ‘원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인기는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