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여신전생5’, 캐릭터·신규 시스템 정보 공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7.21 15: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틀러스는 금일 자사의 RPG 신작 ‘진·여신전생5’의 신규 정보를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스토리를 이끄는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한 정보와, 신규 배틀 요소가 소개됐다.
 

사진=아틀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등장인물 정보로는 주인공의 동급생이자 강한 영적 감각을 지닌 ‘이소노카미 타오’, 여동생을 지키기 위해 베텔에 협력한 ‘아츠타 유즈루’, 악마에게서 사람을 지키는 것이 절대적인 정의라 믿는 ‘다자이 이치로’, 일본의 수상이자 베텔 일본 지부를 이끄는 ‘코시미츠 하야오’ 등이 공개됐다.
이들 가운데 일부 등장인물들은 악마 소환 프로그램을 통해 주인공의 파티원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한편, ‘진·여신전생’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등장인물들의 생사가 극명하게 갈리는 멀티 시나리오 시스템을 채택해왔던 만큼, 신작의 주요 등장인물들 역시 험난한 여정이 점쳐지고 있다.
 

신규 배틀 요소로는 ‘마가츠히 스킬’이 소개됐다. 시리즈 특유의 프레스 턴 배틀 도중 행동에 따라 마가츠히 게이지가 모이며, 게이지가 다 모일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 시스템이다. ‘마가츠히 스킬’은 큰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 외에도 각종 보조 효과 부여 및 회복 수단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또한, 이는 아군뿐만이 아닌 적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가츠히 게이지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만큼, 더욱 전략적인 스킬 활용과 빠른 전투 진행이 중시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정식 출시 이후 DLC 요소로 경험치, 마카 획득을 돕는 콘텐츠가 배포될 예정이며, 추가 DLC에 대한 소식은 추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진·여신전생5’는 오는 11월 11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