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래프톤, 아디 샨카와 맞손 … ‘펍지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제작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7.21 14: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할리우드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 아디 샨카를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제공=크래프톤

아디 샨카는 10년 이상 할리우드에서 영화 ‘더 그레이’, ‘저지 드레드’, ‘론 서바이버’를 포함해 다양한 블록버스터를 제작했다.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는 최연소 프로듀서로,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아디 샨카와 협업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아디 샨카는 “2017년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 이후, 나 또한 게이머로서 전장을 수없이 누볐었기에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굉장히 기대가 크고, 제작자로서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나를 신뢰해 준 크래프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업이 게임업계와 할리우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승리 시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020년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게임제작과 함께 I·P(지식재산권) 확장, 엔터테인먼트 분야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했으며,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게임 및 2차 창작물도 제작 중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