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이댑, 한국 프로젝트 최초 ‘코인베이스’ 상장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8.05 16: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세계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됐다고 5일 발표했다.
 

제공=플레이댑
제공=플레이댑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다. 상장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이다.

코인베이스는 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와 ‘코인베이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지역 이용자들은 미국 달러(USD)로 플레이댑 토큰 PLA(플라)를 사고 팔 수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5일부터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코인베이스 공식사이트, 안드로이드 앱, iOS 앱을 통해 PLA를 구매 및 판매 가능하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이 한국 프로젝트 처음으로 세계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됐다는 소식은 매우 기쁜 일이자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그동안 프로젝트를 이끌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함께 해준 구성원들과 기쁜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플레이댑은 2019년 이더리움 기반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출시, 당시 최고 인기를 누렸던 ‘크립토키티’를 꺾고 다운로드 및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며 블록체인 게임간 아이템 상호 운용 경험을 전세계 최초로 구현, 같은 해 미국에서 열린 SDC(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조명 받았다. 

또한 2020년 선보인 개인간(C2C)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을 통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2021년에는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입힌 ‘크립토도저’, ‘도저버드’를 일본 구글에 출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 ‘플레이댑 타운’ 등을 선보이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 전략총괄은 “향후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정통 게임 시장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갈 계획”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젝트이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설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