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CP ‘하이브’,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돕는다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8.26 10: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은 26일 스카이피플과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사용 계약을 맺은 스카이피플의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RPG다.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은 NFT(대체불가토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로운 아이템 이동 환경을 구축한 동시에, 전략적인 전투와 화려한 일러스트 등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의 하이브 플랫폼 탑재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 행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이브는 전 세계 80%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특징을 지닌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에서 강세인 VK, 중화권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위챗, 텐센트가 운영하는 QQ 등 다양한 IT 기업들과 제휴해 글로벌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게임 로그인 및 결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크로스 프로모션 등 광고 기능을 통해 연간 1억 명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들에게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각종 기능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