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3 마스터스, 9월 10일 개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9.09 10: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3 마스터스가 독일 베를린에서 오는 9월 10일 막을 올린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3: 마스터스 베를린(이하 마스터스 베를린)이 오는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베르티 뮤직 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마스터스 베를린은 챔피언스 대회에 진출하는 과정에 필요한 VCT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대회다. 우승하는 팀은 챔피언스 직행권을 확보하고 소속 지역은 추가 시드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스 베를린의 16강 조편성도 마무리됐다. 한국 1번 시드인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동남아시아 대표인 페이퍼 렉스, EMEA 지역의 파파라 슈퍼매시브 블레이즈, 브라질의 어센드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한국 2번 시드인 F4Q는 지난 마스터스 챔피언인 북미의 센티널즈, EMEA의 G2 e스포츠와 한 조에 포함되는 불운을 맞았으나 브렌 e스포츠가 출전하지 못하면서 G2 e스포츠와 8강 진출을 놓고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16강 그룹 스테이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승자조, 패배한 팀이 패자조로 내려가며 승자전에서 승리한 팀이 조 1위, 최종전에서 승리한 팀이 조 2위로 8강에 진출한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조 1위로 진출하는 4개 팀은 각각 그 시점에 아직 확정되지 않은 다른 조의 2위 팀을 상대하는 자리에 무작위로 배정된다. 이어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8개 팀 대진의 첫 라운드에서는 조 1위 팀들이 조 2위 팀들과 대결한다.

한국 시간으로 9월 20일 열리는 마스터스 베를린 결승전의 우승팀은 연말에 열리는 챔피언스에 가장 먼저 진출하는 영광을 안는다. 우승팀을 배출하는 지역에는 한 장의 출전권이 더 주어진다. 만약 한국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면 그 팀이 챔피언스에 직행하며 서킷 포인트 최다 획득팀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종 선발전에서 살아남은 팀 등 최대 세 팀까지 챔피언스에 출전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