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작품 접수 시작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09 17: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오는 10월 20일까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이하 콘텐츠문학상)’의 작품 접수를 받는다.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콘텐츠문학상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실시되며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평가한다.
‘자유 주제’ 부문은 장르, 소재 등의 제약이 없는 모든 원천 스토리를 대상으로 하며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스토리 창작물이다.
‘지정 주제’ 부문에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를 소재로 창작 스토리를 모집한다. ‘일상’, ‘로맨스’, ‘꿈꾸는 삶’, ‘미래’, ‘비현실 세상’ 등 ‘MZ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은 총 7편으로 전체 대상 1편과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한다. 컴투스는 4천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상자에게 차등으로 나눠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 특전도 있다. 수상 작품 중 게임을 비롯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의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창작물은 주최측의 심사를 통해 우수 I·P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를 제공하며 공모전 주관사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관사는 ‘컴투스’와 ‘정글스튜디오’, ‘케나즈’, ‘고즈넉이엔티’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