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9.10 18: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806호 기사]

※ 2021년 9월 1주 차,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 1. 마블 퓨처 레볼루션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금주 모바일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5일 글로벌 2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 게임은 마블 I·P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의 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작품이다. 이 게임은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중심 지구 내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유저들은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TOP 2. 블레이드 & 소울2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서비스하는 ‘블레이드 & 소울2(이하 블소2)’가 금주 모바일차트 2위에 올랐다. ‘블소2’는 모바일과 엔씨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블소2’는 적의 공격을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기존 MMORPG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전투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 후 ‘블소2’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1위로 시작하는 등 흥행이 기대했던 것에 비해 저조하자 엔씨는 시즌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도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만드는 등 개편안을 발표했다.

TOP 3.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금주 모바일차트 3위를 기록했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한 달 넘게 방어하며 새로운 대세로 떠올랐다. ‘오딘’은 지난 8월 26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흥행몰이를 이어나가는 모습니다. 먼저,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규 성장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은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를 확보하고, 특정 조건 달성 시 더 많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슬롯을 오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그림자 성채’를 선보였다. 신규 던전에서 이용자들은 길드원 간의 긴밀한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최종 보스 처치 시 최대 전설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TOP 4. 고양이를 만나
 

배드마우스에서 서비스 하는 ‘고양이를 만나’가 금주 모바일차트 4위를 달성했다. ‘고양이를 만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은 학창 시절로 되돌아가 있다. 그때 우연히 만난 고양이가 소년으로 변하면서 주인공과 소년이 함께하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고양이를 만나’의 스토리는 유저 참여형 만화로 진행되며, 선택지에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집 및 꾸미기 요소도 충실히 갖춰 자신만의 집을 만들고 가구를 배치하거나 좋아하는 동물을 키우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TOP 5. 팝캣
 

개발자 라라가 서비스하는 ‘팝캣’이 금주 모바일차트 5위를 차지했다. ‘팝캣’은 인터넷 밈으로 고양이가 입을 뻐끔뻐끔하는 모습이 컬트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게임은 이 같은 고양이 밈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유저가 화면을 클릭하면 고양이가 입을 벌리면서 ‘Pop’이라는 대사와 함께 특이한 소리를 낸다. 고양이가 말하는 대사를 임의로 바꿀 수 있으며, 유저가 클릭한 횟수를 기반으로 한 랭킹 콘텐츠가 존재한다. 그러나 ‘팝캣’은 기본적으로 귀여운 고양이를 보는 맛에 잠깐 즐기는 게임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