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애드 퀄리티’ 솔루션 확대
아이언소스, ‘애드 퀄리티’ 솔루션 확대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09.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는 자사의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의 솔루션 확대를 공식 발표했다.
 

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는 올해 초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용함으로써 솔루션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들은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유저들의 앱 경험을 개선하여 수익화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퀄리티 CTR 기능을 통해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지표를 측정하여 요인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단계 향상된 솔루션의 특징 중 하나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의 성과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유저들의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의 불만사항 대응 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자동 전환 및 연속 클릭 등과 같은 광고 콘텐츠의 품질 문제들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는 솔루션을 통해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하여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신고한 광고가 앱에 다시 표시되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광고 네트워크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광고 네트워크 정책 위반 여부까지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언소스의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독자적인 이탈 분석 기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의 이탈로 이어지는 변수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국가, 앱 개발자별로 유저들의 이탈률 추세를 추적하여 특정 네트워크 또는 광고주의 이탈률을 테스트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 및 네트워크의 차단 여부를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오머 카플란은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인앱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부분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 및 최적화 작업을 지원하는 두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며, 이번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며 “아이언소스는 앞으로도 앱 개발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