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닌텐도, 스위치 13.0.0 펌웨어 업데이트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15 13: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13.0.0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스위치 기기의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이다. 
 

사진=nintendoblast.com.br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을 통해 헤드폰과 스피커 등 모든 종류의 음향기기를 스위치와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해 최대 2대의 무선 콘트롤러 연결도 가능하다. 하지만 기기가 로컬 무선 통신 작동시에는 블루투스 오디오가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블루투스 마이크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되지 않는다. 

업데이트 이후 ‘업데이트 독’ 옵션이 추가됐다. 해당 옵션은 랜 포트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독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해준다. 독을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일반 스위치 모델과 OLED 모델만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위치 절전 모드에서도 인터넷 연결을 유지할 수 있다. 시스템이 절전 모드에 있는 동안 소프트웨어와 애드온(Add-on) 콘텐츠를 시스템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외에는 연결 상태 페이지에서 스위치 기기가 2.4GHz 또는 5GHz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컨트롤 스틱 보정" 설정 방법이 컨트롤 스틱을 몇초간 한 방향으로 완전히 기울여 유지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됐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