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이스테이션5 SSD 지원 업데이트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15 17:20
  • 수정 2021.09.15 17: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가 오는 9월 16일 플레이스테이션5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일 눈여겨볼 부분은 M.2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이하 SSD) 저장공간 지원이다.
 

사진=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

SSD 지원은 지난 7월 플레이스테이션5 베타 테스트 참가자에게만 제공됐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플레이스테이션5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기기와 호환되는 SSD가 필요하며 설치 방법은 아래 영상에 있다.

이밖에 헤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3D 오디오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3D 시스템을 활성화하려면 먼저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사용한 이용자의 실내 음향 환경을 측정이 필요하다.

아울러 다양한 UX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제어 센터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통해 특정 컨트롤을 화면 하단부로 숨기거나 숨김해제 할 수 있다. 제어 센터 내 게임 베이스를 통해 친구 및 파티원에게 바로 메세지를 전송하는 것도 지원될 계획이다. 동일 타이틀의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5 버젼 구분도 홈스크린과 게임 라이브러리 안의 설치탭에 명시될 예정이다.

또한 스크린 리더를 멈추거나 다시 시작('PS + 삼각형 버튼')하고 반복 재생('PS + R1 버튼')도 가능해진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들은 플레이스테이션5 내의 트로피를 플레이스테이션4 트로피 리스트와 프로필에 공개할 수 있다. 

업데이트 내용외에 소니는 ‘PS 리모트 플레이 앱’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가 콘솔 외에 안드로이드, iOS, 태블릿 등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해당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5Mbps 이상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이용을 추천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