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콜 오브 듀티: 뱅가드’ 2차 베타 일정 및 변경사항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18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9일 오전 2시부터 시작될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두 번째 베타를 앞두고 시각적 효과 및 오디오 시스템 버그가 수정되고 새로운 지도가 추가됐다.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우선 조준사격 시야 전환 시스템(ADS)이 적용될 때 왜곡 효과가 꺼질 예정이다. 이로 인해 화염과 폭발 등 불을 포함한 전체적 그래픽 묘사가 이번 베타 테스트에서 저하된다. 그러나 이에 대해 슬리지해머 게임스는 "왜곡 효과 조정은 테스트 기간동안 이용자들이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하기위한 일시적인 해결 방법이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오디오 문제와 관련해서는 볼륨과 믹싱의 밸런스 조화 작업이 진행됐다. 오디오 문제는 지난 베타 이후 이용자들의 피드백으로 조정을 결정한 사안으로 무기류 소리와 게임 중 주변환경 소리의 밸런스 조화 부분이 수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인게임 옵션에서는 방어복의 충전 속도와 새로운 지도와 모드가 추가됐다. 이번 베타에서는 방어복 충전이 기존보다 느려진다. 방어복의 내구성도 이전 150HP에서 50HP로 하향 조정됐다. 또한 새로운 맵 독수리 둥지가 추가된다. 독수리 둥지는 6v6 전용 맵으로 산 중턱의 군 초소를 배경으로 한다. 산 중턱을 배경으로 하기에 이용자는 실족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새로운 모드로는 클래식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가 공개된다. 더불어 베타기간동안 레벨 20에 도달한 이용자는 ‘랫-어-타트(Rat-a-Tat)’ 돌격소총 도면을 얻을 수 있다. 해당 도면은 뱅가드와 워존의 지도에 적용될 예정이며 베타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콜링카드와 엠블럼을 받는다.
 

사진=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Xbox, PC 사용자들이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정식 발매 날짜는 오는 11월 5일이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