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밸브, 오는 2일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21 14: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브가 지난 9월 17일(현지시간) 다음 스팀 넥스트 페스트(이하 페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밸브가 스팀 출시 예정작의 데모판을 선보이는 행사로 이번 페스트는 오는 10월 2일 오전 2시부터 10월 8일까지 이어진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분기의 간격을 두고 진행되고 있으며 6개월 이내 출시될 작품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동안 이용자들은 수백 개의 PC 게임 체험판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은 옥타토게임즈의 에어헤드, 루도모션의 언익스플로어드 2, 띵킹스타즈의 안노: 뮤테이셔넴, 게임소스스튜디오의 마호켄시, 디아리스토캣츠의 스타쉽트루퍼스- 테란커맨드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노:뮤테이셔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페스트가 시작되기도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은 안노: 뮤테이셔넴과 스타쉽트루퍼스- 테란커맨드다. 
사이버펑크풍의 횡스크롤 RPG 안노: 뮤테이셔넴은 지난 2018년 차이나조이를 통해 공개된 이후 신선한 세계관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영화 원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실시간 전략 장르(RTS) 스타쉽트루퍼스- 테란커맨드는 은하계라는 배경과 광범위한 기술트리를 특징으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타쉽트루퍼스- 테란커맨드(사진=스팀 공식 홈페이지)
스타쉽트루퍼스- 테란커맨드(사진=스팀 공식 홈페이지)

한편 지난 6월에 열린 페스트에는 네오위즈의 블레스 언리쉬드, 써니사이드업의 숲 속의 작은 마녀, 데이브스튜디오의 대장장이 마을, 오션드라이브스튜디오의 로스트 아이돌론스, 캣도어즈의 블랙★아카데미, 매직큐브의 더 로드 오브 더 파티, 픽셀리티게임즈의 더 패쳐 등이 체험판을 선보이며 이름을 올렸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