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롤드컵 2021] 담원, 2연승으로 ‘선두’ ... 그 외 LCK 팀 ‘전원 패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0.13 09:53
  • 수정 2021.10.14 11: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최고의 팀들이 모인 대회는 역시 쉽지 않았다. 10월 12일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조별 스테이지 2일차에서 LCK 팀들이 전일 대비 아쉬운 결과를 얻었다. LCK는 1번 시드인 담원 기아(이하 담원)을 제외한 모든 팀이 패배하며 후일을 도모하게 됐다. 
 

출처=lolesports 공식 SNS

2일차 경기는 메타 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와 젠지의 경우 밴픽 과정에서 탈론, 루시안, 유미, 르블랑 등 1티어로 평가받는 챔피언들을 넘겨주고 이를 카운터 치는 전략을 시도했으나, 결과적으로 패배하며 내부적으로 숙제를 안게 됐다.

중국 1번 시드 넘지 못한 T1
2일차 첫 번째 경기에 나선 T1은 중국 LPL 1번 시드 EDG에 완패했다. T1은 전령 앞 교전에서 ‘페이커’ 이상혁의 트위스티드 페이트(이하 트페)와 ‘케리아’ 류민석의 쉔이 자르반을 노렸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반면 EDG는 ‘스카웃’ 이예찬의 사일러스가 효율적인 지원으로 ‘오너’ 문현준의 신짜오를 2연속으로 잡아내고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출처=롤드컵 공식 중계 영상

한번 우세를 점한 EDG는 단 한 번의 실수도 허용하지 않으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T1은 바론 사냥으로 반전을 도모했지만, 버프 획득 이후 3:2 킬 교환을 당하며 큰 이득을 보지 못했다. 반면 ‘스카웃’은 트페와 쉔의 글로벌 궁극기를 뺐어와 적재적소에 활용하며 팀의 압도적인 승리를 견인했다.

유일하게 전승 이어간 담원
담원은 유럽의 신흥 강호 로그를 제압하고 2연승을 달성했다. 그러나 1일차와는 달리 위험한 순간을 여러 번 맞이하며 고전했다. 담원은 ‘칸’ 김동하의 잭스가 2연속 솔로킬을 따내며 격차를 벌렸고, 미드 다이브를 통해 오리아나까지 잡아내는 등 상체 3인방의 활약으로 글로벌 골드를 8천 이상 앞서갔다.
 

출처=롤드컵 공식 중계 영상

그러나 로그의 루시안과 나미 봇 듀오가 ‘고스트’ 장용준을 지속적으로 끊어내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 루시안의 성장으로 교전에서 밀리기 시작하자 담원이 흔들리는 모습을 노출한 것. 다행히 상대 정글을 매복으로 잡아낸 이후 장로용 버프를 획득한 담원이 마지막 한타에서 대승하며 2연승을 기록했다.

한화생명, 르블랑 활약에 역전패
한화생명은 복병 PSG 탈론에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밴픽 과정에서 한화생명은 탈론, 유미, 르블랑을 내주고 드레이븐과 파이크를 선택하면서 대놓고 바텀을 노리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실제로 한화생명은 초반 바텀 다이브를 통해 상대 봇 듀오를 잡아내며 밴픽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처럼 보였다.
 

출처=롤드컵 공식 중계 영상

그러나 경기 중반부터 유미가 탈론-르블랑에 밀착해 버프를 주면서 한화생명의 챔피언들이 협곡 곳곳에서 암살당하기 시작했다. 그 와중에 ‘모건’ 박기태의 카밀이 ‘메이플’ 황이탕의 르블랑에 끊겼고, 이후 바론 앞 한타에서 PSG 탈론이 대승을 거두면서 경기가 역전됐다. 결국 두 번째 바론 버프까지 가져간 PSG 탈론이 한화생명의 넥서스를 부수고 첫 승리를 기록했다.

젠지, 40분 넘는 혈투 끝에 석패
젠지는 유럽을 제패한 매드 라이온즈와 40분이 넘는 장기전을 벌이며 분투했으나 아쉽게 패배했다. 젠지 역시 1티어 챔피언인 르블랑, 루시안, 유미를 내주고 본인들이 잘하는 아지르, 칼리스타에 노틸러스를 조합해 밴픽을 마무리 했다. 중반까지는 팀의 에이스 ‘비디디’의 활약에 힘입어 젠지가 우위를 점하기도 했다.
 

출처=롤드컵 공식 중계 영상

그러나 경기가 후반에 접어들면서 유미의 교전 유지력이 빛을 발했다. 양 팀은 난타전을 벌이며 엎치락뒤치락했으나, 유미의 버프 때문에 매드 라이온즈의 챔피언들이 간발의 차이로 살아남으면서 경기가 기울기 시작했다. 결국 오브젝트 싸움에서 용의 영혼과 2번의 바론 버프를 획득한 매드 라이온즈가 젠지의 챔피언들을 전멸시키고 값진 승리를 거뒀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