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넵튠, '2021 여가친화기업' 문체부 장관상 수상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2.06 16: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넵튠이 종로구 혜화동 JCC아트센터에서 열린 ‘2021 여가친화기업’ 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기관' 인증은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16조에 따라 근로자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여가 친화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더 나은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등 여가 친화 경영을 위해 노력한 기업 110곳이 여가친화기업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 중 넵튠은 에듀윌, 남경엔지니어링, 헬켄코리아와 함께 장관상 표창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넵튠은 게임 업계의 강도높은 근무 분위기 속에서도 주35시간 근무 캠페인, 1시간 단위 시차 휴가제 등을 도입했다.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험적인 제도를 과감히 도입하며 ‘일과 쉼’의 균형을 임직원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도 임직원 참여형 봉사단, 온라인 기부 활동 ‘저콩함 Day’을 운영하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넵튠 이재현 인사총괄은 "쉴 때는 쉬고, 일할 때는 일하는 ‘자율과 책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며 “앞으로도 조직 구성원의 행복을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