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IEK, '갓오브워' PC 출시기념 울트라 와이드 트레일러 공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1.14 16:45
  • 수정 2022.01.14 16: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SIEK)는 오는 1월 15일 자사 히트 프렌차이즈 '갓오브워' PC판 발매를 기념해 울트라 와이드로 촬영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는 '갓오브워'시작 장면부터 출발해 명장면들을 컷편집 형태로 제작해 보여주도록 설계돼 있다. 게임 내 주요 콘텐츠인 거대 몬스터들을 상대하는 장면에서 부터 모험하면서 방문하게 되는 절경들을 배경으로 삼는다. 

사진 출처=갓오브워 스팀 페이지
사진 출처=갓오브워 스팀 페이지

공개된 트레일러는 기존 콘솔 버전 대비 그래픽 스펙이 크게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보인다. 우선 사운드면에서 마스터링에 신경쓴 흔적이 역력하다. 고음질 음원에 레이어 구조로 사운드를 얹어 시스템을 잡았다. 정면에서 캐릭터 목소리가, 뒤로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발 밑으로 둥둥거리는 북소리가 깔리면서 머리 위에서 합창단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세팅이 인상적이다. 실제 게임에서도 이 같은 세팅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그래픽면에서는 현존 최고급 그래픽을 한번 더 만져서 그래픽카드 성능의 한계를 시험케하는 수준으로 끌어 올린 것으로 보인다. 화면 전반에 그림자 효과와 빛 효과가 적용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기반으로 잡는다. 여기에 낙엽이 날리거나, 바람이 부는 것과 같은 표현들이 더해져 볼거리를 사로 잡는다. 빛이 이동하면서 그림자가 자연스럽게 변하는 장면이나, 이를 통해 반사되는 배경들이 눈을 사로 잡는다.

특히 빌딩 크기만한 적들이 몸을 일으키는 장면이나, 멀리서 다가오는 장면 등은 게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연출. 가능한한 큰 화면으로, 화면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환경에서 게임을 한다면 보다 생동감 넘치는 체험이 가능하다.

값비싼 그래픽카드를 사둔 뒤 딱히 쓸모가 없어 보였다면 바로 이 작품이 돈 값을 하는 작품이 될 전망이다. '갓오브워'는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쟁의 신이 함께하는 주말을 즐겨보자.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