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루트컴퍼니’, 적립식 투자로 안정적인 가상화폐 투자 ‘인도’

블록체인 기술력 매료돼 업계 첫발 … 디지털 자산  ‘비트세이빙’으로 투자 길라잡이 '자신'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4.15 15:28
  • 수정 2022.04.16 11: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는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다. 그는 지난 2017년 블록체인이 인터넷과 모바일 이상의 파괴력을 지닐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업계 첫발을 들였다.
블록체인 산업군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온 그는 지난 2020년 저서로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화폐가 뜬다’를 발간했으며 작년에는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관련 서적인 ‘NFT사용설명서’의 감수를 맡기도 했다. 
이장우 대표의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열정은 교단과 현장을 가리지 않았다. 블록체인 사업체인 업루트컴퍼니의 대표이기도 한 그는 이번 달 디지털 자산 저축 솔루션인 ‘비트세이빙’을 출시했다. 
 

▲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제공=업루트컴퍼니)

적립식 투자 기법(Dollar Cost Averaging, DCA)을 사용하는 비트세이빙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매일 디지털 자산을 자동 구매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의 투자를 보조하는 서비스다. 적립식 투자 기법은 특정 상품을 일정 기간에 걸쳐 꾸준하게 매입하는 투자법으로 초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전략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핵심 가치는 ‘저축’
이장우 대표는 비트세이빙 출시와 관련해 “2021년 베타서비스를 오픈해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약 1천 개 이상의 가상화폐 구매대행 상품을 운용했다”라며 “적립식 투자는 꾸준히 오래 투자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저금’의 개념으로 풀어내 사용자들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었다”라고 말했다. 
 

▲ 업루트컴퍼니의 비트세이빙

그는 비트세이빙 서비스의 핵심 가치로 ‘좋은 자산을 장기투자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상화폐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투자도 꾸준히 진행돼야 한다는 의견이었다. 
업루트컴퍼니를 통해 이장우 대표가 다루는 가장 주된 가상화폐 투자 상품으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경우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크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우 우수한 오름세를 보이는 자산이라고 표현했다. 
이장우 대표는 가상화폐 시장 참여시 투자자들이 단기 매매에 흔들리기 보다는 자산의 가치를 믿고 오랜시간 투자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비트세이빙은 이러한 관점에서 사용자들의 투자를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자산 운용 방식을 제공하고 있었다. 
 

▲ 비트세이빙은 가상화폐 저축을 중심 가치로 두고 있다

이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
비트세이빙의 자동 적립식 구매는 ‘저금통’이라는 방식을 통해 운영된다. 이장우 대표는 ‘저금통’과 관련해 적립식 투자 기법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자산을 구매대행 해주는 상품이라고 묘사했다. 
그는 기본 ‘저금통’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거래내역을 기록한 정보인 온-체인(On-Chain) 지표를 더한 ‘스마트저금통’, 멤버십 기반의 ‘원비트클럽 저금통’ 등 투자자의 입맛에 맞는 투자 서비스를 설계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비트클럽 저금통’의 경우 업루트컴퍼니가 가장 아끼는 서비스라고 표명하기도 했다. ‘원비트클럽 저금통’은 비트세이빙이 자체적으로 매일 사용자가 설정한 금액만큼 비트코인을 자동으로 구매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 비트세이빙은 다양한 종류의 저금통을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이장우 대표는 “1 비트코인을 모으는 것이 목표인 ‘원비트클럽 저금통’을 위해 정보 공유가 가능한 투자자 커뮤니티를 만들고 NFT를 발급해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구상했다”라며 “원비트클럽 참여자들은 1 비트코인 달성 시 구매수수료 전액을 100% 페이백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우상향’과 ‘안정적 서비스 제공’ 목표
업루트컴퍼니 목표는 디지털 자산 솔루션 회사로의 성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디지털 자산 시장 내 등록된 가상화폐 수가 약 2만 개에 달하며 더 늘어날 추세지만 지속적으로 우상향이 가능한 자산을 선별하고 이용자들의 안정적인 투자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장우 대표는 업루트컴퍼니의 건실한 성장을 위해 NFT프로젝트의 컨설팅과 자문 및 발행을 돕는 NFT창작소 비즈니스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장우 대표는 물론 교단에 대한 애정도 잊지 않았다. 
 

▲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제공=업루트컴퍼니)

그는 “현업에서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및 NFT 비즈니스를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현장의 온도를 전달할 수 있다”라며 “학생들이 빠른 속도로 학업 성취를 보일 때마다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누구나 생각할 수는 있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일, 그가 개척한 새로운 디지털 자산 서비스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각광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기업 한눈에 보기

· 회사명 : 업루트컴퍼니
· 대표자 : 이장우
· 설립일 : 2022년 1월
· 직원수 : 6
· 주력사업 : 디지털자산 및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NFT)
· 대표작 : 디지털자산적립식 구매 서비스 ‘비트세이빙’
· 위 치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41 송암빌딩3 / 2층 업루트컴퍼니
 

체크리스트
● 유 연 성 ★★★★★
이장우 대표는 한양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며 학계와 산업 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독 창 성 ★★★★★
적립식 투자(DCA)라는 개념을 사용하는 ‘업루트컴퍼니’의 비트세이빙은 가상화폐 ‘저축’을 모토로 이용자들에게 다가갔다. 
● 열 정 ★★★★★
이장우 대표는 지난 2017년 가상화폐 산업 첫 진출 이후 시장 침체기였던 ‘크립토겨울’을 견뎌낸 인물이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