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아레나에서 에이스사가를!!
배틀 아레나에서 에이스사가를!!
  • 지봉철
  • 승인 2002.08.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전문 퍼블리셔인 써니YNK(대표 윤영석)는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와 오디스 스튜디오가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공동 제작중인 3D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에이스사가’의 멀티플레이 지원 서버인 배틀 아레나(Battle Arena)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배틀 아레나(Battle Arena)는 3D RTS 게임인 ‘에이스사가’의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한 서버로, 접속된 플레이어간에 로비(lobby)서비스를 해 준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과 자동 맵 다운로드 서비스는 물론, ‘에이스사가’에 내장된 에디터를 이용해 공동 수행 미션/토너먼트 맵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배틀 아레나 지원 게임은 하이퍼 텍스트 브라우저를 탑재하고 있으며 게임 내에서도 최신 게임뉴스를 볼 수 있다. 빠른 시간 내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을 끝마칠 수도 있으며 새로운 명령어나 메뉴를 서비스 할 수 있는 커스텀 프로토콜(Custom Protocol)을 지원한다.

배틀아레나의 제작사인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의 김영호 개발이사는 차후에 출시될 게임들 역시 같은 멀티플레이 플랫폼을 지원하게 될 것 이며, 이미 판매된 게임들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써니YNK ‘에이스사가’ 브랜드매니저 정의궁 씨는 “배틀 아레나의 모든 데이터는 웹사이트와 연동되어 각종 이벤트와 대회를 추진하는데 바탕이 될 것 이라며, 이를 통하여 게이머들이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