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빛소프트, 주니어 네이버와 '검정고무신' 공동이벤트 개최

  • 지봉철
  • 입력 2002.04.27 2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어린이 포털 사이트 주니어 네이버와 공동으로 국산 애니메이션 게임 ‘검정고무신’의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jr.naver.com에서 검정고무신 5행시 짓기, 조각 퍼즐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총 900명의 어린이에게 만화 ‘검정고무신’ 단행본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정고무신’은 1992년 주간 만화잡지 소년챔프에서 연재해 인기를 모았으며, 2000년 ‘대한민국 만화문화 대상’을 수상했던 작품. 2001년에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KBS2 TV를 통해 방영되었고, 현재는 케이블TV 투니버스에서 방송되고 있다.
타프시스템에서 개발한 게임 ‘검정고무신’은 원작에 충실한 줄거리 위주로 게임이 진행되며, 부모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정서가 배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문제점인 폭력과 선정성이 없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게임은 주인공 기영과 그의 형 기철, 강아지 땡구가 뱃놀이를 하다 썰물에 배가 떠내려가면서 겪게 되는 모험을 다루고 있으며, 총 5개 스테이지에 각각 5단계의 다양한 모드가 존재한다.
또한 이 게임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아동용게임으로는 드물게 멀티플레이를 지원, 다양한 네트웍 플레이와 랭킹시스템을 지원하는 점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