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게이머 음성기반 커뮤니티 등장?

  • 김수연
  • 입력 2004.07.12 17: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e-Sports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e-Sports 관련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줄을 잇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에 따르면 최근 협회에 e-Sports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자료 요청이 부쩍 늘어났다는 것. 또 협회로부터 독점적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사업방향도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인터넷과 모바일 기반의 콘텐츠 사업이 주류를 이룬다. 현재 4-5개 이상의 기업이 사업권에 대한 협의 중이거나 계약 체결 직전에 있으며, 이들 중 ‘프로게이머 음성기반 커뮤니티’는 현재 시범적으로 서비스 중이다. ‘프로게이머 음성기반 커뮤니티’는 여성 프로게이머 서지수(Soul)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이다.

음성기반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탐소리닷컴(http://www.tamsori.com)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프로게이머가 직접 자신의 목소리를 담은 음성일기를 남기고 팬들도 음성을 등록함으로써 팬들과 대화하는 인터넷 카페 형식이다. 해당사이트의 번호로 전화를 한 후 음성녹음을 하면 자동으로 음성일기장에 등록이 되며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서지수 팬들을 중심으로 호의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다수의 팬을 확보한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대상을 넓혀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