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펩시 트위스트배 KPGA 투어 3차 리그 8주차

  • 김수연
  • 입력 2002.09.03 15: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펩시 트위스트배 KPGA 투어 3차 리그 8주차 경기가 지난 22일 여의도 겜비씨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총 7경기가 진행됐다.

■ 1경기 박정석(P) VS 주진철(Z) 블레이드 스톰
주진철이 히드라 저글링으로 타이밍 러쉬를 시도하지만 센터에서 만난 박정석의 소수 병력에게 다른 쪽 스타팅 포인트로 유인을 당하며 공격할 타이밍을 놓쳤다. 결국 템플러가 나온 박정석이 11시 멀티를 성공시키며 드라군+템플러 조합으로 승리.

■ 2경기 전태규(P) VS 변길섭(T) 리버 오브 플레임
예상대로 더블 커맨드를 시도하는 변길섭을 상대로 전태규는 앞마당과 미네랄 멀티를 거의 동시에 확보하는 트리플 넥서스를 선보였다. 팩토리 늘리고 탱크를 생산하며 센터로 전진하는 변길섭의 유닛은 번번이 전태규의 물량에 좌절되며 캐리어가 나오자 GG를 선언.

■ 3경기 조병호(Z) VS 홍진호(Z) 인디안 라멘트
템플러 테크로 앞마당 멀티를 위해 방어 라인을 구축하는 조병호와 빠른 스파이어 테크를 선택한 홍진호. 뮤타가 생산되어 조병호의 본진에 도착했을 시점에 캐논 단 한 개만 완성되는 불안한 방어를 보였다. 그러나 템플러 다수와 아칸이 생산된 조병호는 앞마당의 멀티에 성공, 이후 조병호는 '질럿+드래군+템플러+아칸' 조합으로 온리 히드라체제로 전환한 홍진호의 병력을 제압하고 승리.

■ 4경기 이윤열(T) VS 김성제(P) 블레이드 스톰
초반에 입구가 뚫리며 불안한 출발을 보이는 이윤열과 뒷마당 멀티를 성공하며 게이트 늘리며 자원확보에 성공한 김성제는 이윤열의 앞마당 멀티 후 전진하는 병력을 물량으로 막아냈지만 병력을 꾸준히 모은 이윤열의 물량에 패배했다.

■ 5경기 임요환(T) VS 이운재(T) 플레인스 투 힐
임요환은 2팩토리 탱크+골리앗, 이운재는 2스타포트-3팩토리로 가는 레이스+탱크 체제. 이운재의 초반 레이스 멀티 견제를 별 피해 없이 막아낸 임요환은 3시/6시 섬 멀티를 안전하게 확보하며 드랍쉽+탱크로 이운재의 병력 없애며 멀티 파괴하고 승리했다.

■ 6경기 강도경(Z) VS 손승완(P)인디안 라멘트
손승완은 초반 빠른 커세어 두기로 히드라 수송체제의 강도경에게 어느 정도 타이밍을 뺏는데 성공하지만 강도경의 본진 히드라 드랍과 뮤타 체제에 타격을 입고 병력을 모으지 못하며 패배했다.

■ 7경기 블레이드 스톰 임요환(T) VS 홍진호(Z)
5연승을 달리며 상승세의 임요환은 홍진호를 상대로 초반 SCV 한부대+마린 소수로 '치즈러쉬'를 시도하나 홍진호의 빠른 대응에 좌절하고 이후 팩토리와 아카데미를 같이 올리며 드랍쉽 한기를 운영. 홍진호는 드랍쉽 한기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으며 수송업이 완료된 시점에서 임요환의 본진에 러커 드랍을 시도하나 이미 생산되어 있던 임요환의 탱크 방어에 의해 실패. 이후 드랍쉽 두기를 운영하며 탱크와 마린에 유닛과 해처리가 파괴되며 홍진호 패배.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