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한세계]대륙의 스타급 개발자들 뭉쳐 ‘큰 일 낸다’

  • 베이징(중국)=박지영
  • 입력 2011.07.15 10: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양 비롯 4개의 세계관 참신 … 중국 MMORPG 파워 개발자 참여


출시전부터 해외 퍼블리셔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중국의 검증된 실력자들이 개발한 게임이 화제다. 주인공은 3D MMORPG ‘무한세계’. ‘무한세계’가 해외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기존 중국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원화 세계관의 도입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에 임하는 팀원들에서 찾을 수 있다.


‘무한세계’는 동서양 유저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동양의 무협과 서양의 판타지를 융합시킨 4개 세계관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세계관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세계로 이동하며 짜릿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무한세계’는 최근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현지 퍼블리셔와 계약 체결에 이어 대만, 홍콩, 베트남, 미국, 러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중국 온라인게임이 틀에 갇힌 세계관에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갔다면, ‘무한세계’는 다원화 세계관을 도입해 유저들로 하여금 다양한 세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하게 한다. 동서양 유저들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무한세계’는 중국 온라인게임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세계관이 한 곳에]
3D MMORPG ‘무한세계’는 알 수 없는 무시 무시한 에너지가 우주를 삼켜버리고 파괴된 우주에 다른 시공간의 웜홀이 생겨나면서 시작된다. 유저들은 웜홀을 지나 한 개의 세계를 선택하여 신비한 세계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중국 온라인게임 최초의 다원화 세계관을 도입한 ‘무한세계’는 동방 무협 세계와 서양 판타지 세계, 복사 말일 세계 그리고 미래 스타 세계 총 4개 세계관으로 이뤄졌다. 4개 세계의 배경은 각 세계관 분위기에 맞게 연출되어 있어 마치 4개의 다른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세계 마다 특색이 뚜렷해 유저들은 한 게임 안에서 다양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주요 시나리오 퀘스트에 따라 다른 세계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현재 개발 막바지 단계에 들어선 ‘무한세계’는 향후 더 많은 세계를 추가할 예정이다.






강한 특색의 세계만큼 직업의 개성이 뚜렷한 것이 ‘무한세계’의 매력 포인트다. 유저가 선택한 세계에 따라 직업은 무협, 마법사, 특종병, 미래에서 온 로봇 4가지로 나뉘게 된다.


동방 무협 세계의 직업은 오랜 세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무술과 도의를 지키는 무협이다. 이들은 권술, 검, 칼을 무기로 상대방을 공격하며, 중국 전통 무협에서 볼 수 있는 내공, 진법 등을 선보인다. 서양 판타지 세계의 직업은 마법사로 그들은 단순한 손가락 움직임 만으로 천지를 파괴시키는 놀라운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마법사는 속성에 따라 얼음, 불, 바람, 번개로 나눠지게 되며, 속성에 상응하는 물약과 법술, 부적을 사용할 수 있다. 총을 사용하여 적을 저격하는 특종병은 복사 말일 세계에 속한다. 특종병은 총과 폭탄 등 현대 신식 무기를 사용하여 위험에 대처하고 적을 공격한다.


미래 스타 세계의 직업은 미래에서 온 로봇이다. 강대한 로봇을 자유자재로 조종하고, 미래 과학기술로 상대방을 물리치며 승리의 쾌감을 느끼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탄탄한 기술력으로 하반기 승부]
탄탄한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무한세계’는 아름답고 낭만적인 무협 스타일을 구현함과 동시에 과학과 마법이 공존하는 강렬한 판타지 세계를 그려냈다. 또한 자사의 3D ‘무한’ 엔진으로 게임내 안개 효과, 지면 하이라이트, 거울 반사 효과 등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충실히 구현해 내고 있다.


‘무한세계’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천가계획’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천가계획’은 게임내에서 기업이 특정된 구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색 시스템이다.


‘무한세계’는 ‘천가계획’ 외에 기존 온라인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무한세계’를 개발한 ‘북경인피니트월드’(Infinite world)는 창립자 겸 최고 경영자 ‘청거’(曾戈)를 중심으로 MMORPG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들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에서도 유명한 ‘완미세계’와 ‘주선온라인’의 개발자들이 ‘무한세계’ 개발에 대거 참여해, ‘무한세계’의 완성도는 중국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북경 인피니트 월드
● 배급사 : 미정
● 홈페이지 : www.51play.com
● 발매일 : 2011년 8월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예정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