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화]김희선과 성룡, 이 게임과 무슨 관계?

  • 베이징(중국) = 박지
  • 입력 2011.07.22 09: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화’ 영화 시나리오 기반으로 화려한 그래픽 … 순발력 요구하는 미니게임 재미 ‘쏠쏠’


톱스타 김희선 씨가 출현하면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신화’가 MMORPG로 재탄생했다. 김희선과 성룡 주연의 인기 영화 ‘신화’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신화’는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때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3D인터렉티브영화’ 방식으로 제작된‘신화’는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화면과 웅장하면서도 감미로운 BGM, 생생한 성우 더빙 등이 한데 어우러져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게임 곳곳에서 영화 ‘신화’ 속 하이라이트 장면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중국 고대 신화와 영화 스토리를 소재로 진행되는 퀘스트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북경 무신세기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 ‘신화’는 영화 ‘신화’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무신세기에서 자체 개발한 3D엔진과 스케일폼 GFx(그래픽 개발툴)를 사용해 제작됐다. 완벽한 3D기술로 태어난 ‘신화’는 무엇보다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예술적 효과가 강화된 그래픽을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이번 오픈베타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맵과 새로운 플레이 방식, 아이템을 대거 추가했다.



[스크린이 게임 속으로]
‘신화’는 기존 중국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3D인터렉티브영화’ 온라인게임 제작방식을 선보였다. ‘3D인터렉티브영화’는 영화 촬영 기법을 사용해 게임 장면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3D인터렉티브영화’ 방식을 통해 ‘신화’ 속 화면의 클로즈업, 근경, 원경 등은 영화 전문 기법으로 구현되어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신화’의 모든 스토리가 시작되는 천신 궁전의 혼례 장면은 ‘3D인터렉티브영화’ 방식을 활용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시각효과에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많은 유저들이 최고의 화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생생한 화면에서 실감나게 벌어지는 전투 장면의 효과는 유저들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한다.


중국 고대 전설과 영화 스토리를 소재로 진행되는 퀘스트 역시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요소 중 하나다. 게임의 스토리는 퀘스트 내 유저들의 선택과 작은 동작 하나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된다. 중국 유명 성우와 배우들이 ‘신화’ 더빙 작업에 참여해 게임에 더욱 생동감 넘치는 효과와 친근함을 주고 있다. 이 밖에 ‘신화’는 영화 음악을 게임 BGM으로 사용해 게임 플레이의 재미와 영화 속 감동을 동시에 전하고 있다.






[다채로운 재미 선사]
‘신화’는 ‘광마, 표묘, 수로, 청운, 전황, 만사’ 총 6개 문파로 이뤄졌다. 문파마다 발휘할 수 있는 공격 스킬과 생활 스킬이 다른 것은 물론 무기와 탑승 아이템 역시 문파에 따라 나뉘게 된다. 기존 온라인게임들이 문파와 직업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템을 동등하게 장착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신화’는 문파 별로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분류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게임 내 준비된 다양한 미니게임은 까다로운 중국 유저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신화’의 미니게임 시스템은 순발력을 발휘해야 하는 것은 물론 유저들의 센스를 알아보는 다양한 미니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천녀유혼 퀘스트 중 만나 볼 수 있는 나무 욕조 속 미니게임은 남성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신화’는 정우시스템이란 명칭으로 중국 온라인게임에서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되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정우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에서 손쉽게 친구를 사귈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강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게임 속에서 자신만의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캐릭터에 반영할 수 있다. ‘신화’는 유저들이 캐릭터의 얼굴 모양, 머리 스타일 등을 폭넓게 변경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 밖에 ‘신화’은 해저 퀘스트와 물 속 깊은 곳에서 벌어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도입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펫의 체형 변화 시스템 도입으로 펫 양성에 현실감을 더하고 있다.









● 게임명 : 신화 온라인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무신세기
● 배급사 : 무신세기
● 홈페이지 : sh.wushen.com
● 발매일 : 2011년 7월 13일 오픈 베타 테스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