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신]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의 중국 영화 원한다면…

  • 베이징(중국)=박지영
  • 입력 2011.08.03 11: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그래픽과 입체 사운드의 환상적 만남 … 파워풀 액션으로 짜릿한 ‘손맛’


중국의 수나라 말과 당나라 초 혼란기를 배경으로 하는 3D MMORPG ‘무신’의 출시가 중국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화려하면서도 섬세하게 구현된 ‘무신’의 전투장면은 유저들로 하여금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기게 한다. 또한 단조롭기만 했던 기존 온라인게임의 효과음과 달리 ‘무신’은 3D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해 유저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 밖에도 게임은 연맹간 협력을 강조하는 인스턴트 던전과 말을 타고 벌이는 마상 전투, 역사 속 영웅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영웅 호칭, 이동 전투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중국 역사 온라인게임을 표방하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기대작 ‘무신’을 만나보자.


‘무신’은 중국의 수나라 말과 당나라 초를 시대적 배경으로 역사 속 영웅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개발됐다. 왕권이 바뀌는 혼돈 시대의 전장에서 유저들은 협동과 연맹 등을 통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입체 사운드로 ‘짜릿하게’]
중국 역사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강자로 손꼽히는 ‘무신’은 귀에 익숙한 역사 속 영웅들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 융합시켜 자연스럽게 풀어내고 있다. 역사적 배경을 기반으로 구성된 풍부한 퀘스트는 유저들로 하여금 직접 역사 속의 영웅이 돼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하게 한다.


게임의 직업은 패왕, 검협, 비우, 기문, 홍안, 맹사 총 6개로 구성돼 있으며 직업에 따라 창, 검, 지팡이, 활, 부채, 추 등의 무기 아이템을 사용하게 된다.


‘무신’은 성 안에서 유저들 간의 PK를 금지시키고 있으며, 25레벨 이하의 초보 유저는 타 유저들의 공격으로부터 보호 받게 된다. 25레벨 이상이 돼야 성 밖과 PvP전장, 연무대 등에서 다른 유저들과의 PK가 가능하다.





‘무신’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한편의 역사드라마를 보는 듯한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무신’은 화려한 그래픽 효과와 현실감 넘치면서 세밀하게 표현된 전투 효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화려하고 웅장한 3D 그래픽 기술로 재현된 수당시대 건축물과 휘황찬란한 양저우의 용선, 봉래산의 상용지도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무신’은 3D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해 전투의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3D 입체 음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향 효과는 유저들에게 다방면의 재미를 선사해 더욱 깊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성 넘치는 NPC와의 즐거운 대화는 ‘무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의 하나다. 기존 온라인게임의 NPC가 무미 건조한 말을 반복하는 것과 달리 무신 속 NPC는 대화는 유머 감각과 재치가 돋보이는 멘트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파격적 액션으로 ‘눈길’]
수당시대 역사를 기본 세계관으로 하는 ‘무신’은 당시 혼란했던 시대를 핵심 콘텐츠로 삼아 충실하게 구현해냈다. ‘무신’은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해 이동전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유저들은 전투시 직업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선보이게 된다. 상대방이 찾을 수 없도록 몸을 숨기는 은신, 상대방을 어지럽게 하여 만드는 현훈, 자신의 몸을 변화시키는 환화 등의 특수 스킬로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직업이 사용 가능한 배습 시스템은 전투 시 액션성을 높여 몰입감과 재미를 배가한다. 배습 시스템은 뒤에서 상대방을 공격할 경우 더 많은 손상을 입힐 수 있는 공격시스템이다. 언제 어디서 자신의 뒤를 공격할지 모르는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하기 위해 유저들은 한시도 긴장을 늦춰서는 안된다.


‘무신’의 이동전투 시스템은 기존 온라인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연맹간 협력을 강조하는 인스턴트 던전과 말을 타고 벌이는 마상 전투시스템, 역사 속 영웅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영웅호칭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과 풍부한 콘텐츠로 무장한 ‘무신’과 ‘신화’를 앞세워 포화 상태인 중국 3D MMORPG 시장에 호기롭게 뛰어든 무신세기의 게임이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벌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게 임 명 : 무신
● 장 르 : MMORPG
● 플 랫 폼 : PC온라인
● 개 발 사 : 무신세기
● 배 급 사 : 무신세기
● 홈페이지 : ws.wushen.com
● 발 매 일 : 오픈 베타 테스트 중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