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니 인터뷰 | CCR 윤석호 사장

  • 소성렬
  • 입력 2004.04.05 17: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달여의 긴 침묵을 깨고 ‘RF온라인’이 돌아왔다! CCR(대표 윤석호 www.X2game.com)은 자사가 개발한 SF 액션 MMORPG ‘RF온라인(www. RFonline.co.kr)’의 3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의 막을 올린다고 29일 발표했다.

≫ 언제부터 3차 클로즈베타가 시작되나?
■ 제작기간 5년, 총제작비용 80억원이 투입된 ‘RF온라인’의 3차 클로즈베타는 오는 4월 27일 시작된다. 이번 클로즈베타에는 게이머들이 학수고대하던 메카닉 종족 ‘아크레시아’와 더불어 ‘코라 종족’까지 공개돼 게이머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모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2차 클로즈베타와 다른점이 있나?
■ 3종족 대립의 근간인 ‘RF온라인’ 기획에 비춰볼 때 이번 클로즈베타는 오픈베타 서비스에 근접한는 것이 특징이다. 종족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3종족을 대표하는 무기들도 한 번에 볼 수 있다. 코라의 소환 시스템은 물론 연방군 벨라토의 기갑장비와 제국군인 아크레시아의 런처, 방패 등 기존 중세 위주 MMORPG와 차별화된 ‘RF온라인’만의 개성을 모두 맛볼 수 있다.
≫ 3차 클로즈베타는 유저 위주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다.
■ 1,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보여준 게이머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인해 개발사 위주의 테스트 일정을 변경해 많은 부분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3차 클로즈베타에서는 SF 배경의 ‘RF온라인’이 기존 MMORPG와 어떻게 차별화 되어 있는지 강하게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

CCR은 3차 클로즈베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는 4월 9일부터 22일까지 클로즈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테스터가 되길 원하는 게이머들은 ‘RF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만명이 선발될 계획이다. 선발된 테스터들은 4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