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브레인을 선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일본의 경우 수많은 게임잡지사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규모나 내실, 정보 분야에 있어 엔터브레인은 MOU를 체결할 만큼 가치가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기존에 협력 관계가 체결된 일본 세사 등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 대한 정보면에서 보다 정확한 정보 수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협약 체결은 어떻게 이뤄졌나.
≫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내부 직원들이 엔터브레인의 실무자들과 여러번 미팅을 가졌고 동경게임쇼에서 구체적인 협약내용에 대해 의논했다. 이후 투자설명회를 통해 양국의 고급정보를 공유하자는 내용으로 발전,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 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의 시장 정보 공유와 정보 교류에 있다. 또한 일본게임시장에 대한 정확한 통계자료와 분석자료를 제공받는 것은 물론, 아시아 시장 전반에 걸친 고급 정보 수집에도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 일본 현지 수출의 원활함이 가장 큰 기대효과가 될 것이다. 현지의 정보를 제공 받는 만큼 일본 수출에 탄력을 받을 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누가 더 고급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느냐가 현시대의 관건인 만큼, 일본과 국내 업체 모두에게 보다 많은 수출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