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니 인터뷰 | 한게임 황성순 개발실장

  • 윤영진 기자 angpang@kyunghyang.com
  • 입력 2004.12.12 22: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명 돌파도 문제 없다”

NHN의 온라인게임 ‘당신은 골프왕’이 동시접속자수 1만명을 돌파했다. 이미 560여개 길드가 생겨났고 코스별 플레이 기법이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유저들의 활동 역시 활발한 만큼 이 같은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당신은 골프왕’을 개발한 개발자를 만나 1만명 돌파와 관련된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 동시접속자수 1만명 돌파까지의 추이는.
≫ 지난 8월 26일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한 이래, 3개월만에 이룬 쾌거다. ‘당신은 골프왕’은 현재 누적회원수 120만명에 동시접속자수 1만 3천명을 확보한 상태이며 지난 11월 30일 동시접속자수 1만명 돌파 이후 서비스 지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상승세는 이후 동시접속자수의 증가추세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

■ 동접자 1만명 돌파의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 골프에 대한 관심은 있되 온라인게임에는 초보인 유저분들이나 ‘팡야’에 익숙했던 유저분들이 ‘당신은 골프왕’에 신규 유저로 등록한 경우가 많았다. 물론 게임의 룰이 쉽고 게임성이 뛰어난 까닭이라 생각한다. 또한 최대 64명이 동시 플레이 가능한 러시모드나 게임 내 미션의 추가, 노력한 만큼의 확실한 보상이라는 개념으로 지급됐던 골프공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낸 원인이라 분석하고 있다.

■ 향후 계획은 어떠한가.
≫ 12월 9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2천만원을 기부하는 자선모금 이벤트인 ‘몰래 산타’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유저들이 참여한 매 홀당 1원씩 누적, 적립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홀수가 2천만 홀이 달성되는 시점에 종료된다. 물론 ‘당신은 골프왕’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기금 모금 현황도 공개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미니 미션 내 미션을 완수한 유저들에게 파란 마우키 인형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으며 12월 중 새로운 코스와 캐릭터를 수백만 개의 아이템 조합으로 꾸밀 수 있는 의상상점을 오픈, 보다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