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니 인터뷰 l 엔씨소프트 ‘리니지2’ 사업팀 신효정 팀장

  • 윤영진 기자 angpang@kyunghyang.com
  • 입력 2006.05.29 09: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라이브 2005’ 콘서트를 오는 5월 30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관계자와의 일문일답.

■리니지2 콘서트의 개최 취지가 궁금하다.
≫ ‘리니지2’는 그동안 크로니클 단위의 업데이트 때마다 게임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대규모 영상 시사회, 생방송 런칭, ‘리니지2 라이브 2005’와 같이 업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해왔다. 같은 맥락이라 이해하면 쉬울 것이다. 특히 이번 ‘리니지2’ 크로니클5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많은 고객분들에게 ‘리니지2’의 음악에 참여한 작곡가 이논 주르를 소개하고, 새로이 크로니클5에 추가되는 다양한 음악들을 먼저 들려드리고 싶었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에서 진행된다. 지방 유저들에게는 상대적인 패널티가 주어지는 셈이다.
≫ 이번 콘서트 같은 특수한 오프라인 행사의 경우 공연장소의 규모 및 장비설치 등 많은 문제로 인해 지방에서 진행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다. 지방 고객분들께 이 점에 대해 깊은 양해를 부탁드리고 싶다. 올해는 지방 고객분들을 위해서 지난 3월 부산에서 있었던 한걸음 파티 같은 오프라인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타게임에서 진행되는 QA형식의 일반적인 간담회 보다는 지방고객 여러분이 여러모로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 멋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할 계획이다.

■콘서트 형태를 빌어 ‘리니지2’의 특징을 강조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 단순한 오케스트라 연주로는 ‘리니지2’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없기 때문에, ‘리니지2’ 콘서트는 영상 콘서트로 준비했다. ‘리니지2’의 화려한 영상과 동시에 라이브로 연주되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즐기실 수 있으며 ‘리니지2’ OST의 작업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과 더불어 작곡가 이논 주르가 콘서트 사회자가 되어 영상을 통해 음악의 특징 및 컨셉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크로니클5: 피로 맺은 결의’의 플레이 동영상이 이번 콘서트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플레이 동영상의 배경음악이 동시에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되어 더욱 큰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크로니클5의 구체적인 본서버 패치 일정을 알려 달라.
≫오는 6월 1일 본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