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 특별기획] 2004년 게임업계 ‘운수대통’ <4> 한국의 '앞날'과 띠별 운세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04.01.26 16:34
  • 수정 2012.11.27 11: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개혁 부분에서도 점차 좋은 기운이 뻗쳐 좋아진다. 그러나 온고지신의 생각하지 않으면 발전보다는 후퇴하는 길을 걷게 된다. 남북관계에 큰 변화운은 없지만 북미 관계에 이상기류가 흐른다. 따라서 한반도에 전운이 감돌 수도 있다.

원숭이띠의 특성상 서로 협력이 필요하다. 원숭이 무리에는 반드시 리더가 필요하다. 누군가 한두 명의 특출난 연예 스타가 등장하면 그 리더와 협력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올해는 세계 경제가 본격 회복될 전망이다. 우리 경제도 기업들의 실적 모멘텀이 이어지는 등 여건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금(申金)의 기운이 강해, 철강 등 중공업 분야나 자동차 관련 산업의 경기가 호조를 나타낼 것이다. 그러나 달러화 약세, 유가 급등 등으로 하반기 내수와 수출이 둔화될 가능성도 있다.

주식 시장은 양력 3월 하순께 지수 1천 포인트를 돌파한 뒤 2/4분기까지 강세를 유지, 조정국면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력 2월 병인(丙寅)월부터 3월 정묘(丁卯)월까지의 기간을 주목해야 한다. 이 기간에 완연한 상승 무드가 펼쳐질 가능성이 있다.

게임업계도 개방화 바람이 점차 가속화된다. 상품이나 자본의 유입이 심해지면서 해외자본도 많이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은 자극적인 것 즉 신선한 내용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런 게임을 개발하면 좋다.

유럽이나 호주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는 것도 사업에 큰 효과를 낳을 수 있다. 올해에는 해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인해 국내 시장이 많이 잠식당한다. 그러나 이것에 대한 고민할 필요는 없다. 적극적인 해외와의 교류로 해외 자본 유치가 쉬어질 것이다. 게임업계는 올해를 기점으로 2005년, 2006년 해외시장에서 큰 역할을 차지하게 된다.||[쥐띠] 취사선택 조심해야 한다
가렸던 능력이 보여지는 한 해. 사업적인 제의가 많기 때문에 판단을 잘해야 한다. 36년생은 자신감을 키워라. 일단 맞는 느낌이 좋으면 홈런이 나올 수 있다. 48년생은 건강에 다소 무리가 있다.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60년생은 정석 투자로 임하면 성과를 거둘 운이다. 72년생은 신용카드를 조심해 사용해야 한다.

[소띠] 안정화 추구에 중점
별다른 변화가 없는 한해로 안정화를 추구하는 것이 좋다. 37년생은 재운이 따르는 한해가 될 것이다. 49년생은 적절한 투자를 해야 한다. 61년생은 초여름 침체기를 완전히 벗어나 한여름에는 대박을 터뜨릴 조짐. 73년생은 충분히 즐기고 마음껏 활동하게 되는 한 해.

[호랑이띠] 이직이나 변화가 많은 한 해가 된다
이직이나 변화가 많은 한 해가 된다. 항상 주변 상황을 체크하고 관리해야 한다. 38년생은 신규사업, 장사 쪽이 좋다. 큰 욕심은 부리지 말라. 50년생은 4월에 대박 가능성이 있다. 11∼12월에 결실이 있을 것이다. 62년생은 내 집 마련의 기회를 놓치지 말라. 74년생은 날씨가 쌀쌀해지면 운기가 살아난다.

[토끼띠] 보상, 명예심리가 크게 작용
보상이나 명예심리가 크게 작용하는 해가 된다. 39년생은 친인척간 금전 거래는 가급적 피하라. 51년생은 주식보다는 사업투자가 적합하다. 프랜차이즈 사업 등이 유망하다. 63년생은 8∼9월에 획기적인 승부를 볼 수 있다. 10월 이후에는 다시 관망세로 들어가라. 75년생은 아무리 마음이 움직여도 자중하고 쉬는 것이 최선.

[용띠] 경제운이 좋은 한해가 된다.
올해 경제운이 좋은 한해가 될 것으로 보여 사업적 성과가 높다. 40년생은 실권주, 공모주 및 전환사채 같은 발행시장에 관심을 두면 착실히 이익을 거두게 된다. 52년생은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버리면 경제운이 도래한다. 64년생은 상반기에 경제운이 오기 때문에 이 때에 투자 등을 고려하라. 76년생은 상반기에 운세가 상한가를 친 뒤 하락세를 탈 조짐.

[뱀띠] 해외 관계가 좋아진다
해외에서 좋은 일이 많이 발생하며 관계도 좋아지게 된다. 41년생은 이젠 서서히 여명의 기운이 밝아오는 때. 내부단결, 자체 관리에 주력하라. 53년생은 겉으로는 경사가 만발하는 듯하나 실속이 없다. 65년생은 뿌린 만큼만 거둘 테니 노력 이상을 기대해선 곤란하다. 77년생은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다. 이런 기회는 놓치지 말라. 지출에 비해 소득이 약간 모자란 듯.

[말띠] 예능계에서 큰 발전이 있다
기술이나 예능계 방면에서 큰 인물이나 발전을 이루게 된다. 꾸준한 투자를 진행해야 한다. 42년생은 크게 벌고 크게 잃는 것을 반복할 수 있다. 관리능력을 길러야 한다. 54년생은 8월에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66년생은 직ㆍ간접 투자 공히 운이 따르는 투자의 계절을 맞았다. 78년생은 위기를 넘기고 독창적이고 파격적인 발상이 큰 성과를 낳게 될 수다.

[양띠] 창업, 개인적인 문제 발생한다
창업이나 개인적인 일이 많이 발생한다. 43년생은 사사로운 감정에 얽매이지 말라. 상반기 손실에 집착 말라. 55년생은 하반기에는 분명히 성과를 거두게 된다. 67년생은 판단이 잘 안되면 쉬는 지혜가 필요하다. 연말에 뜻밖의 횡재수 비친다. 79년생은 능력 이상의 대우와 성과가 예상되는 좋은 운세. 기회가 와도 실탄이 없으면 썰렁한 이야기가 된다.

[원숭이] 새롭게 상승하려 한다
기존의 것을 버리고 새롭게 상승하려 한다. 새로운 것에 대한 투자나 고려 좋다. 44년생은 대세 상승이다. 주식 등에 대한 투자 좋다. 56년생은 기회는 온다. 만반의 준비를 갖추지 않으면 너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늘 준비해라. 68년생은 전망이 밝으니 이제부터는 소신껏 운신하라. 80년생은 급한 일이 발생하지만 도움을 얻는다.

[닭] 합당한 것, 명예적인 것에 중점
합당한 일이나 명예가 생길 수 있는 일에 모든 것을 집중하면 이뤄진다. 45년생은 이렇게 운이 좋은 시기에는 욕심을 부려도 무방하다. 57년생은 어려운 것이 있으면 터놓고 도움을 청하라. 적지 않은 주변의 조력이 힘이 된다. 올해는 성취의 기상이다. 69년생은 꾸준히 투자에 주력하라. 81년생은 철저한 준비를 한 후 자신의 일을 추진해야 성과가 있다.

[개] 돈에 대한 투자 적극 나서야
돈에 대한 투자에 적극 나서려 한다. 모든 일이 만사불여튼튼인 점을 명심, 46년생은 소신투자 하면 크게 후회할 일이 없다. 58년생은 올챙이 적 시절을 잊는다거나 성공했다고 오버하지 말라. 70년생은 겸손한 처세는 탈이 없는 법. 적당히 즐기는 것은 죄악이 아니다. 82년생은 2월과 3월에는 수중에 목돈이 들어온다. 여름철에 지출이 심할 듯.

[돼지] 예능 부분에서 두드러진 성과
예능부분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낸다. 35년생은 소홀히 행동하지 마라. 연말이 되면 성과를 이룬다. 47년생은 요행을 바라면 위태로워진다. 59년생은 건강을 돌보지 않는다면 곤란하다. 무절제한 과음, 과식은 반드시 문제를 야기하니 절제하라. 재물운은 무난하다. 71년생은 가을이 지나면서 조금씩 돈을 모아 나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