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 속으로 떠나는 '봄맞이' 여행 <3> 엔에이지 등

  • 이복현
  • 입력 2003.04.21 18: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벚꽃이 만개한 호수길 '산책'

이소프넷의 현대물을 표방하는 온라인게임 ‘엔에이지(www.nageonline.com)’는 봄을 맞아 여행객이 늘고 있다.

리버티랜드 우측 상단에 있는 공원으로 충견 동상이 있는 곳 ‘리버티랜드 마천루’는 지대가 다른 곳보다 월등히 높아 마을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냥터와 떨어져 있는 관계로 사람이 자주 오지 않고 장난삼아 놀러 오는 커플들이 자주 찾는다.

버본 상점가는 다양한 가게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야외 카페나 벤치들이 많고 중앙에는 분수대가 있어 젊은 취향에 맞는 곳이기도 하다. 주로 유니온 모임이나 친구들이 모여 이야기하는 장소로 많이 사용되고있다. 최근에 실시된 봄맞이 패치로 거리전체를 벚꽃으로 수놓아 더욱 운치있는 곳이기도 하다.

버본 호숫가는 버본에서도 손꼽히는 전망 좋은 곳이다. 이곳은 새벽녁에 깔리는 물안개가 황홀경을 더해 주는 곳이기도 하다. 호숫가는 ‘엔에이지’ 유저 커플들이 고백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엔에이지’ 최고의 휴양지로 자리잡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에어본 씨티의 선셋비치이다. 특히 여름에 유니온 모임을 하는 이곳은 수영복 아이템을 착용하고 선그라스를 낀 선남선녀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3월 시작한 ‘결혼할까요’ 이벤트로 더욱 붐비기 시작한 곳이 있다. 바로 ‘결혼식장’. 현재 밀려드는 신청으로 1개월 동안은 예약이 끝난 상태.

이소프넷측은 “봄을 맞이해 ‘엔에이지’에도 벚꽃이 등장하고 결혼할까요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 여행이나 산책을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비앤비
‘비앤비’는 상대방을 물풍선으로 공격하는 아케이드 방식의 온라인 대전 게임이다. 비앤비에도 봄을 맞이한 아이템이 등장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바로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비앤비(www.crazyarcade.com/bnb)에서는 봄을 맞이해 벚꽃과 개나리가 배경에 들어가는 치장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아케이드 내 봄 소식을 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반기고 있다.

+ 캔디바
‘캔디바’(www.candybar.co.kr)에서는 새봄을 맞아 꽃에 얽힌 테마 아바타가 있는 ‘캔디 플라워샵’을 오픈했다. 꽃을 테마로 한 ‘캔디 플라워샵’에는 꽃다발을 선물하는 남자 아바타부터 꽃 계단에 살포시 앉아 있는 아바타 등 다양한 플라워 아바타를 선보여 화사한 봄 분위기를 한껏 연출하고 있다.
써니YNK 마케팅부 정의궁 씨는 “새봄을 맞아 요즘 벚꽃구경이 한창인 것 같다”며 “캔디 플라워샵이 회원들에게 향긋한 꽃내음을 선물하는 기분좋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미르의 전설3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미르의 전설3(www.mir3.co.kr)’에서는 벚꽃이 마을 여기저기에 피어있다. 하지만 사막, 오아시스, 광산 같은 지역에는 벚꽃을 구경할 수 없다. 가장 벚꽃이 화려하게 집중군락하고 있는 곳은 ‘비천성 주변’.
이곳에서는 게이머들은 잠시 몬스터 사냥을 접고, 화려한 벚꽃 나무 밑에서 옹기종기 모여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 2D 그래픽이지만 정감있는 화면이 벚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측은 “향후 미르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정리해 하나의 갤러리(?)를 만드는 것을 검토 중”이라며 “게이머들이 특히 봄을 맞이해 화사한 벚꽃 감상에 젖기도 한다”고 전했다.

+ 크로노스
리자드인터랙티브 ‘크로노스’(www.cronous.com)에서는 계절별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맵을 선정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돼 있다. 이 때문인지 게이머들은 봄 정경을 물씬 풍기는 맵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색적인 일부 게이머는 현실 계절과는 정반대 경향이 있는 다른 계절의 맵에서 게임을 즐겨한다. 회사 관계자는 “‘크로노스’에서만 볼 수 있는 광경이다”고 말했다.

+ 바스티안
이투소프트에서 개발중인 3D 온라인게임 ‘바스티안’(www.vastian.co.kr)은 오셔너스 섹션의 미공개 맵들이 모두 공개됐다. ‘바스티안’에서는 한 섹션에 여러 개의 필드, 마을, 던전이 포함돼 있다. 이투소프트는 그 중 두 번째 섹션인 오셔너스의 일부만 공개했었으나 지난 10일 모두 공개했다.
오셔너스 섹션은 정글과 같은 분위기의 ‘펑가이아’ 섹션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른 사막과 해변을 배경으로 하고있다. 이 게임은 또 인류 최초 도시문명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오셔너스 추가 패치에서 공개될 맵은 마을 1개, 필드 2개, 던전 1개이며, 새로 추가되는 몬스터는 총 10종이 포함돼 있다. 우선 테스트서버에 패치가 이루어지며, 테스트 경과를 지켜본 후 본 서버에 새로운 맵이 추가될 예정이다.

+ 나이트 온라인
엠게임의 ‘나이트 온라인’(www.knight-online.net)에서는 자연경치도 충분한 눈요기감이 되고 있다. 게이머들이 피아나 마을에서 1인칭 시점으로 바라볼 경우, 나이트 온라인의 화려한 그래픽을 감상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