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업계 베스트 홈페이지 5선 ② 모바일게임 개발사-컴투스 www.com2us.com

  • 이복현
  • 입력 2002.09.10 13: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사와 비교해 가장 우수한 점이라 꼽히는 것이 바로 사용자를 최대한 배려한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다. 현재 진행중인 게임의 이벤트를 바로 클릭해 접할 수 있고 신규게임과 인기 게임을 메인화면에 배치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컬러 스크린샷과 자사게임의 일러스트를 최대한 활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다운로드 게임의 경우 게임의 이해가 쉽고 간단하여 캐주얼한 유저가 이용하는 것에 반해, WAP게임은 시나리오의 규모가 크고 총 플레이 시간이 길기 때문에 매니악한 유저가 많은 점을 파악해 유저의 특성에 따라 게임 페이지 구성 또한 차별화 전략을 사용했다. 다운로드 게임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긴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WAP게임은 테마별로 별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다운로드 게임 페이지는 게임설명, 스크린샷, 키 조작법, 게임 규칙, 접속경로, 게시판으로 되어있고 왑 게임의 경우 게임설명, 배경 시나리오, 캐릭터, 아이템 설명,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다운로드 게임도 액션, 카지노, 퍼즐, 스포츠, RPG, 네트워크게임으로 분류해 이용이 편리하게 했고 페이지 상단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각 테마의 특성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위에서 얘기한 심플한 그래픽과 사용자의 인터페이스가 컴투스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이다.

컴투스 홈페이지의 두번째 장점은 홈페이지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적극 활용해 질 높은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각 게임별로 각각의 게시판을 홈페이지 내에 운영해 이용자들 간의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게임에 대한 요청사항이나 질문을 수렴하고 있다. 각 게시판은 게임의 개발자가 직접 관리하므로 개발자와 이용자간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