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업계 베스트 홈페이지 5선 ⑤ 게임방송-겜비씨 gembc.intizen.com

  • 김수연
  • 입력 2002.09.10 13: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겜비씨는 2001년 5월 1일 개국이래, <가족같은 게임TV,gⓔmbc>를 채널 컨셉으로 전략 시뮬레이션 및 대항전 리그 형태를 갖는 전형적인 게임 프로그램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프로그램 편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겜비씨 사이트 1일 방문자 수는 25만에서 많게는 30만 정도에 달하며 회원수는 1백2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그렇다면 겜비씨 홈페이지가 게임 유저들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은 과연 무얼까?

우선 방송 실시간 방송(On Air)과 각종 리그의 VOD 서비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화질을 선보인다. 겜비씨측은 최신 VOD 소개 코너를 따로 마련,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질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겜비씨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는 프로게이머들 관련 각종 인터뷰 창이 따로 마련돼 있어 유저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인기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겜비씨 홈페이지는 게임 매니아라면 누구나 사이트 가입회원으로 등록돼 있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겜비씨 홈페이지의 인기척도를 가늠해보기 위해선 우선 시청자 의견 게시판을 들러보면 된다. 물론, 프로그램 편성에 대한 따끔한 충고와 질책의 글들도 있지만 프로게이머들의 플레이를 평가하고 전략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커뮤니티의 장으로 자리잡아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