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향게임스>·PC방 공동 추천 '우수 모니터 업체 Best5' ① 삼성전자

  • 소성렬
  • 입력 2002.09.03 15: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싱크마스터’는 국내시장에서 60%대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모니터분야의 대표 브랜드다. 지난 88년 이후 13년 연속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 27개국에서 200개 이상의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으로 모니터 업계에서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 LCD모니터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국내외 권위 있는 상들을 수 차례 수상했다. 싱크마스터 150·170MP 제품은 제2회 ‘대한민국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사용편리성·효율성·안전성·기능성·감성·품질 등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상을 수상했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제정한 ‘밀레니엄 프런티어상’ 정보통신기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미국 산업디자인학회(IDSA)와 비즈니스위크지가 공동주최한 ‘산업디자인 우수상(IDEA) 2000’에서 실버상을 수상해 해외에서의 싱크마스터 브랜드 알리기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싱크마스터 175MP는 단순한 컴퓨터 모니터 제품이 아니라 디지털방송까지 자유자재로 볼 수 있어 ‘꿈의 모니터’로 불린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PC작업을 하면서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PIP(Picture In Picture)기능을 도입했으며 싱크마스터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제품의 고급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