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납량특집> 무더위, 호러물 게임으로 날린다 ③ Mobile Game

  • 이복현
  • 입력 2002.08.06 15: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야간 자율학습이 없던 강남구 XX 여고에서 몇 년간 금기시돼온 야간 자율학습이 부활하게 된다… 그와 더불어… 5명의 마스터들도 부활을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5명의 마스터를 물리치고 학교를 구하기 위한 모험이 시작되는데…
‘여고괴담‘은 직접 여고를 탐험하며 5명의 마스터를 물리치는 게임으로서, ‘공포’라는 소재를 게임에 결합시킨 본격적인 소품성 퓨전(Fusion) 게임이다.
여고 괴담은 1인칭 정통 롤플레이성 아케이드 형태로 ‘여고’라는 공포 소재를 활용해, 귀신과의 대전은 011 선전의 TTL 팅(Ting) 게임을 활용해 공포와 코믹을 적절하게 섞은 게임이다.
게임 중 다양한 아이템이 나오며, 마스터를 물리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며, 최종적으로 5명의 마스터를 물리치면 승리하게 된다.
접속방법은 네이트에 접속한 후 -> 3.게임/ ⓜplay on -> 3. 심심할때 한판 -> 9. 공포게임-> 1. 여고괴담 순으로 접속하면 된다. ||적을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는다.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 펼쳐지는 생사를 건 혈투!! 오로지 믿는건 자신과 나의 무기들뿐.
모바일로 체험하는 호러액션슈팅 게임 ‘무서운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무서운 게임’은 3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3개의 스테이지를 모두 통과한 게이머에 한해 다음 스테이지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
게임은 퀘이크와 같은 1인칭 시점의 게임으로서 좀비와 악령은 게임존 사방에서 출몰하며 퇴마사인 게이머를 공격하기 위해 접근하게 된다. 이때 게이머는 레이저건·기관총·샷건 등으로 좀비를 물리치게 된다.
게임의 세밀한 그래픽과 실행환경, 그리고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운드는 게임의 사실감과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
칼라버전에서는 더욱 화려한 색상과 그래픽을 맛볼 수 있다.
게임접속방법은 네이트에 접속한 후 ->3.게임/ ⓜplay on ->3. 심심할때 한판-> 5. 아케이드 ▶ 무서운 게임을 즐기면 된다.||‘모바일 화이트데이’는 PC판의 화이트데이와 같은 구조와 같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다.
PC의 화이트데이와 거의 같은 수준의 시나리오와 긴장감으로 PC게임을 즐겨보지 한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화이트데이’는 호러를 표방하는 게임으로 완벽하게 호러물을 구성하지는 못했지만 하나씩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긴장감과 흥미는 호러물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의 배경이 되고 있는 연두고등학교에는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이상한 일들이 발생한다. 주인공은 이 알 수 없는 힘의 정체를 밝혀 내고 학교를 정상으로 돌려놓는 것이 목표다.
그러면서 게임 안에 등장하는 여자 친구들과의 호감도를 높이는 것도 또 다른 목표다.
모바일게임 화이트데이는 현재 016, 018 KTF의 Magicⓝ에서 서비스 중이다.
무선 인터넷 브라우저가 내장된 핸드폰으로 Magicⓝ에 접속하신 후, 게임특급 -> 전략시뮬 -> 화이트데이의 순서로 차례로 들어오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 역시 학교를 배경의 공포 게임이다. 날이 저문 학교에 주인공이 어둠 속에서 눈을 뜨면서 시작되는 이 게임은 연속적인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단서들은 건물 전체를 돌아다니며 얻게 되고 숨막히는 공포와 혼돈이 주인공을 괴롭힌다.
‘돌아보지마’는 모바일게임으로는 보기 드문 시점 변환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인공은 여러 단서를 이용해 얽혀져 있는 사건을 하나씩 풀어나가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어둡고 음침한 화면도 유저의 공포심을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그리고 게임 진행상 어디서 시작될지 모르는 공포적 요소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지금부터…절대 뒤를 돌아보아선 안된다.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엄청난 무언가가 당신을 찾아간다.
이 게임은 롤플레잉게임으로 SK텔레콤 NATE접속 3.게임/Playon-4.액션/롤플레잉-4.롤플레잉(m)-돌아보지마로 접속하거나 SK텔레콤 TTL TOY net 접속 4.[^^]겜짱/PlayOn - 4.액션/롤플레잉 - 4.롤플레잉(m) - 돌아보지마* SK텔레콤NATE접속-ⓣing - 1.겜 ⓣing/ Play On - 4.액션/롤플레잉 - 4.롤플레잉(m) - 돌아보지마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