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학맞이 플랫폼별 추천 게임 - PC

  • 지봉철
  • 입력 2002.07.23 18: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디아블로 자리를 노리는 국산 게임 ‘페이트’(The Fate)가 4년간의 산고 끝에 최근 출시됐다. 트론웰이 개발하고 위자드소프트(대표 심경주)가 유통하는 이 게임은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장르로 보물사냥꾼 ‘로니’가 고대의 유물 유클리드의 검을 찾아 떠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개발 초기부터 ‘포스트 디아블로’시대를 이끌어 갈 국산 기대작으로꼽힌 페이트는 로니 등 캐릭터 3개를 동시에 조작 가능하도록 한 동료 시스템과 광원 효과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을 도입해 입체감을 높였다. 광원 효과의 경우 빛이 보이는 지역만 환해지고 나머지 지역은 어두운 상태로 남아 있는 등 현실감이 뛰어나다. 또 실시간 안개 효과, 밤낮의 변화 효과 등 다양한 그래픽을 채용했다. 소환수라는 전략적 요소를 가미한 멀티플레이도 지원된다. 게임은 어릴 적부터 절친했던 친구인 레이넌과 유클리드의 검을 찾아 나선 로니가 어느 날 레이넌이 불의의 사고로 죽자 레이넌의 염원을 풀기 위해 검을 찾아 떠나는 것에서 시작된다. ||블리자드의 새로운 전략게임 ‘워크래프트3’(이하 워3)가 발매됐다. 지난 94년 처음 발매됐던 워크래프트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500만개 이상 판매된 전략 시뮬레이션의 명작.95년에 그 후속작이 발매됐으며 이듬해에 확장팩이 나와 각종 언론에서 주는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로 블리자드에서 출시된 ‘스타크래프트’(이하 스타크)의 이전 대표작이 워크래프트였고 이번에 3세대로 진화한 워3가 발매된 것이다. 게임내용은 내부 분열로 약화된 휴먼족, 스롤(Thrall)이라는 영웅의 탄생으로 부흥기를 맞은 오크족과의 전쟁에 신비의 종족 나이트엘프,전염병과 재앙을 몰고 오는 언데드가 가세하면서 4종족의 끝없는 전쟁이 시작되는 혼돈의 시대를 그리고 있다. 중세시대 마법이 공존하는 팬터지를 배경으로 한편의 영화 같은 이야기와 함께 싱글 미션 32개가 등장한다. 싱글플레이 모드가 영화 같은 연출과 함께 제작돼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과 게임을 즐기는 스타크식의 멀티플레이 기능을 한층 개선해 최대 12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작위 대전 모드, 친구찾기, 옵저버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지난 3년간 꾸준히 최고의 롤플레잉(RPG) 게임으로 지목돼온 게임 ‘네버윈터나이츠’가 최근 국내에 출시됐다. 최소 60시간에 달하는 엄청난 게임시간, 실사처럼 재현된 정교한 3차원 그래픽 등에 수많은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이 때문에 게임이 출시되자마자 국내 게임 순위사이트들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네버윈터나이츠’의 무대는 팬터지 세계인 ‘네버윈터’. 원인 모를 전염병이 네버윈터 전역을 휩쓸면서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네버윈터는 격리된 세계가 된다. 게이머는 이곳에서 전염병 발병의 원인을 찾고,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갖가지 모험을 한다는 줄거리. 얼핏보기에는 일반 RPG 게임이 갖는 그렇고 그런 얘기 같지만 완벽에 가까운 시나리오가 최대 장점이다. RPG 게이머를 위한 새로운 기능도 있다. 게이머 스스로 게임을 제작토록 한 것. 초보자들도 쉽게 자신만의 유닛과 캐릭터, 스토리 등을 구성해 게임세계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던전시즈는 국내에도 많은 팬을 갖고 있는 ‘하드볼3’와 ‘토탈 애니힐레이션’의 개발자 크리스 테일러(Chris Taylor)가 98년 개스파워드게임(Gas Powered Games Corp.)사를 설립한 이후 처음 내놓는 게임으로 북미에서는 출시 3일 동안 10만 카피가 판매된 바 있다.
‘던전시즈’는 긴장감 넘치는 판타지 RPG게임의 묘미에 논스톱 액션 등의 강점을 혼합하고 고해상도 그래픽 기술을 적용, 실감나고 세세한 부분까지 아주 정교하게 묘사함으로써 풍부한 3D 세계를 구현한다. 또 기존 게임처럼 로딩을 위해 플레이를 중단할 필요가 전혀 없다. 또 최대 8개의 캐릭터를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허름한 농부로 시작, 게임 플레이어는 싱글-플레이어 모드에서 캐릭터를 추가해 힘을 키울 수 있다. 힘을 이용하여 강력한 화이터가 되거나 궁수로 여행을 할 수 있으며 정신적인 힘을 이용해 강력한 마법을 가진 마법사로 변신할 수도 있다. 아울러 강력한 화면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참여할 수도 있는데 9만여 종이 넘는 무기와 투구, 160개가 넘는 마법 주문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던전시즈’는 독특한 멀티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던전시즈에서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싱글 플레이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 한편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존매치(ZoneMatch), 인터넷, LAN 등을 이용하여 최대 8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