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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 2002 인기작베스트 10 ②

  • 편집부
  • 입력 2002.06.10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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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심시티 4’에서 게이머는 단순히 도시를 건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곳에서 실제로 살아가는 느낌도 들게 한다.
게이머는 신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을 만들거나 산맥을 가르고 강줄기를 터서 울창한 숲을 창조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상상하는 최고의 사실적인 도시를 건설할 수 있으며 현재 흔히 상상하는 복잡한 도시생활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시 외곽에서는 산허리에 아파트나 빌라를 건설하여 아름다운 다리가 놓인 조용한 강물과 도시의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상외의 자연재해와 폭동 등 게이머의 손길을 벗어나는 상황도 발생한다. 게이머는 자신의 도시와 시민을 지키기 위해 바리케이트를 미리 설치하고 만약 시민들이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경찰이 투입되고 버스나 기타 장애물로 적절히 상황을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심시티 4’에서 모든 결정은 게이머에 달려있으며 그것이 시민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고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쉽게 예측하기 힘들다.

출품사 : 맥시스||이번 ‘심시티 4’에서 게이머는 단순히 도시를 건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곳에서 실제로 살아가는 느낌도 들게 한다.
게이머는 신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을 만들거나 산맥을 가르고 강줄기를 터서 울창한 숲을 창조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상상하는 최고의 사실적인 도시를 건설할 수 있으며 현재 흔히 상상하는 복잡한 도시생활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시 외곽에서는 산허리에 아파트나 빌라를 건설하여 아름다운 다리가 놓인 조용한 강물과 도시의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상외의 자연재해와 폭동 등 게이머의 손길을 벗어나는 상황도 발생한다. 게이머는 자신의 도시와 시민을 지키기 위해 바리케이트를 미리 설치하고 만약 시민들이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경찰이 투입되고 버스나 기타 장애물로 적절히 상황을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심시티 4’에서 모든 결정은 게이머에 달려있으며 그것이 시민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고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쉽게 예측하기 힘들다.

출품사 : 라이온 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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