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안철수연구소는 협력사와 함께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양적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이제까지 안철수연구소가 전담했던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 기능을 협력사에서도 담당하도록 정책을 마련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연 4회 이상 정기적으로 실행해나갈 방침이다. 제품 공급을 맡고 있는 협력사가 서비스까지 제공함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폭넓은 고객층의 다양한 요구를 더욱 신속하고 심도 깊게 해결해줌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것을 3대 핵심가치의 하나로 삼고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2010년에 세계 10대 보안전문회사가 되겠다는 비전과 함께 그 원동력으로 핵심가치에 기반한 개방, 실행, 고객중심의 ‘3대 문화’ 정립을 천명한 바 있다. 고객 중심의 문화는 전략의 수립과 제품 개발, 문제의 해결책을 고객과 시장에서 얻고, 그에 따라 최상의 성과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이다.
김철수 부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정보보안은 서비스가 중요한 분야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긴급 대응 조직이 24시간 365일 보안 위협에 실시간 대응하고, 우수한 보안 전문가들이 심층적인 기술지원을 하는, 보안 분야 대표 기업이다. 그 위상과 역할에 걸맞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2004년 한 해 동안 협력사에 대한 가치 제고 정책을 통해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협력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도 이러한 노력을 지속하는 한편 더욱 개선, 보완함으로써 함께 성장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