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래시게임, 이제 TV에서도 즐기세요!

  • 지봉철 기자 janus@kyunghyang.com
  • 입력 2005.01.13 13: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 최휘영)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게임포털인 한게임(www.hangame.com) 은 오는 16일부터 자사의 플래시게임이 MBC 오락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 內 인기 코너인 ‘브레인 서바이벌’ 의 퀴즈 문제로 제공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게임이 자체 제작한 다양한 플래시게임들은 출연자들의 순발력과 기억력을 테스트하는 ‘브레인 서바이벌’의 퀴즈형식에 맞춰 플래시 애니메이션 퀴즈 형태로 변형 제작되어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방영되는 해당 코너에 선보이게 된다.

오는 16일 첫번째로 소개되는 ‘108번째 생일’은 마우스를 클릭해 생일 케잌의 촛불을 끄는 플래시게임으로,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화면 내 등장하는 촛불 개수를 알아맞히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공된다.

향후 한게임은 펭귄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높이 쌓아올리는 ‘펭펭쌓기’, 방향키를 이용해 교통표지판 등의 장애물을 피해가는 ‘지각탈출’ 등 다양한 플래시게임들을 제공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NHN의 양주일 플래시게임팀장은 “플래시게임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짧은 플레이 시간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장르의 플래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플래시게임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입지를 굳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은 현재 ‘아기고래 쿠아’·‘각설탕 쌓기’·’파워애로우’ 등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그래픽 퀄리티와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다양한 장르의 플래시 게임 50여종을 한 데 묶어 독립적인 서브 브랜드 ‘한게임플래시’로 서비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