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협 게임 디오(d.o), 무협 문학상 개최

  • 지봉철 기자 janus@kyunghyang.com
  • 입력 2005.01.14 16: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 무협 온라인게임 ‘디오(d.o)’(www.doonline.co.kr) 를 서비스 하고 있는 씨알스페이스(대표 최원제)는 오는 17일부터 국내 최초로 무협 문학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오 무협 문학상’은 순수 본인 창작물이면, 정통 무협뿐만 아니라 무협 판타지나 퓨전 무협 등도 응모 가능하며, 단편, 중편으로 나누어 1월17일부터~3월13일까지 접수 받는다. 단편의 경우 A4지 20~30매, 중편은 A4지 10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무협 문학상의 개최는 작년까지 디오가 무협 게임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였다면, 그 근본이 되는 무협 문화의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무협 소설 창작에 관심은 많으나 객관적으로 자신의 작품을 평가 받을 수 있는 계기 없었던 이들에게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심사위원으로 <대풍운연의> 저자로 유명한 무협작가 금강, <그림자무사>저자인 별도도 참여하며, 국내 최대 무협 커뮤니티인 '고무림'(www.gomufan.com)과 게임주간지 <경향게임스>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단편, 중편을 총괄하는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그리고 각 우수상과 가작에는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 발표는 3월 20일 디오 공식 홈페이지(www.doonlin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씨알스페이스의 박인수 마케팅 본부장은 “디오 문학상은 올 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역량 있는 무협 작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 수 있었으면 한다. 회를 거듭할수록 알차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