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RF온라인,‘기가3 업데이트’로 제2 도약!

  • 지봉철 기자 janus@kyunghyang.com
  • 입력 2005.04.13 11: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온라인의 제2 도약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화제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자사의 SF 블록버스터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기가3’이 금일 13일을 기해 본서버에 실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기가3’ 업데이트는 신규 시스템의 추가 및 기존 시스템의 대대적인 보강을 통해 차후 실행될 진정한 SF 온라인게임 구현의 기반이 되도록 설계됐다. 대규모로 실시되는 만큼 이를 기념해 4월 15일에는 열한번째 서버인 ‘베헤모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신서버 ‘베헤모스’는 RF온라인의 업데이트를 경험해 보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2주간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층 더 북돋우고 있다.

이 외에도 신서버가 오픈되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한 달간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해 전직이 가능한 30레벨까지 도달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레벨 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레벨 업’ 이벤트 대상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컴퓨터 2대, MP3 10대, 베어본 PC 10대 및 RF온라인 무료 이용권을 등 푸짐한 상품이 선사된다.

또한 20일부터 5월 4일까지 종족 퀘스트를 수행하는 유저에게 2배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20일부터 일주일간 가공률이 3배 상승되는 등 게임 내 이벤트도 활발하게 전개될 예정이다.

‘기가3’ 업데이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은 ‘2차 승직’과 ‘종족 3대 신기’. ‘2차 승직’시스템은 클래스간 선호도와 효용성을 합리적으로 분배해 설계되었으며, 특화 스킬을 구현하는 등 싱글 클래스만의 특성이 잘 표현되도록 제작됐다. 퀘스트 수행시 경험치가 보상되도록 해 혼자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재미를 높혔다.

‘종족 3대 신기’ 역시 ‘2차 승직’과 연관돼 ‘튜닝이 가능한 기갑장비’가 골리앗과 캐터펄드로 구분돼 추가되며, 코라 종족의 특화 무기답게 아름다운 외모와 파워를 자랑하는 소환수 ‘이시스’가 등장한다. 상대적으로 불만이 많았던 아크레시아 종족에게는 시즈 모드를 강력하게 보완한 ‘시즈모드2’와 포스의 힘에 맞먹는 ‘그리네이드 런처’가 추가돼 주목받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종족 병기들은 2차 전직과 맞물리는 만큼 기존 종족 특화무기보다 더욱 강화된 힘과 방어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간 벨런스가 최적화 되도록 기여하는 ‘방어게이지’ 및 60레벨 몬스터 ‘벨페고르’가 화제인 ‘콜드론 화산지대’와 ‘사막세트’가 추가되고, 30레벨 이후 단계별로 준비된 ‘오더퀘스트’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단, 예고됐던 ‘新 배틀던전’의 경우 5월로 그 일정이 변경됐다.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시스템도 대폭 수정된다. 무기 아이템 속성이 변경돼 전투의 효율성을 높혔으며, 에이스급 몬스터가 대거 등장하는 등 몬스터의 전면 재배치가 실행된다. 몬스터 사냥 시 획득되는 아이템의 확률도 수정되었다.

CCR 윤석호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시스템의 보완과 신규 게임 시스템의 조화가 어울려 향후 구현될 우주시대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기가3 업데이트를 통해 밀려드는 대형 신작게임들에 맞서 진정한 SF 온라인게임의 강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하게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RF온라인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