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부할 수 없는 주변기기 세계로의 초대 <4>

  • 윤영진 기자 angpang@kyunghyang.com
  • 입력 2005.03.07 20: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BA SP 주변기기]
닌텐도DS가 출시됐다고는 하지만, 절대 다수의 유저들은 아직까지도 GBA나 GBA SP를 즐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GBA 주변기기들의 특징은 휴대용 게임기 자체의 용이함과 제품의 보호에 주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외의 주변기기들은 발광이라던가, 배터리 지원 등 기능의 확장성을 요하는 제품들이 두루 포진돼 있다.

▲ 메모리 스틱
GBA와 GBA SP의 세이브 파일을 백업할 수 있는 저장 장치로, 쇼트에 의한 데이터 실추나 전지를 사용하는 팩의 전지와 무관하게 데이터를 지켜주는 역할을 대행한다. 자체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이브파일의 관리가 용이하며, 메모리스틱의 파일을 저장하거나 다른 유저와 교환할 수도 있다. 총 저장용량은 8MB.

▲ 퍼펙트 그립
GBA를 통해 진동 기능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전용 그립이다. 원터치로 착탈이 가능하며 잡았을 때의 안정감은 발군의 피트감을 발휘, 장시간 사용해도 손이 지치지 않도록 돕고 있다. 또한 탑재된 미니스피커도 평균 정도의 음질을 보장하고 있으며 내장된 배터리팩은 사용시간을 늘려준다. 물론 이 기능들은 모두 온/ 오프 스위치를 통해 조정 가능하다.

▲ 알루미늄 하드 케이스
잔기스나 충격에 취약한 GBA SP의 외장이 걱정이라면, 이 제품만한 것이 없다. 본체를 100% 알루미늄으로 재질로 고안해 단단하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GBA SP를 철저히 감싸준다. 내부는 융 재질의 천으로 구성돼 있어 스크래치에도 염려가 없다. 어깨끈 고리는 이동시의 용이함과 개인적인 멋을 부릴 때도 활용할만한 수준이다.

▲ 전용 TV 튜너
GBA의 기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총 99개의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기능과 일반 유선 안테나와의 연결 기능, AV 인/ 아웃 기능을 통해 PS2 등 외부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밝기와 명암, 색상 등의 화면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한편, GBA SP와 NDS용 TV튜너는 이미 완성된 상태로 늦어도 올해 1/4분기 내 발매될 예정이다.

▲ 전용 휴대용 충전기
배터리를 구할 수 없는 상황, 휴대용게임기의 특성상 더 이상의 게임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 하지만 이제 GBA SP는 더 이상 전력에 움츠릴 일이 없어졌다. 수동 손잡이를 돌려 충전하는 방식의 전용 휴대용 충전기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운동도 겸할 수 있는 이 장치는 단순히 독특함을 떠나, 예상보다 많은 전력을 발생시키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

▲ 스테레오 와이드 스피커
이 제품은 오디오 증폭기를 내장한 GBA SP전용 스테레오 와이드 스피커로, SP 자체의 낮은 출력을 별도의 오디오 증폭기를 통해 강조하고 있다. 게임기 본체에 간단하게 탈, 부착 시킬 수 있어 멋 부리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좌우에 펼쳐진 비교적 작은 스피커도 제법 시원스런 입체 사운드를 들려준다.

▲ 화상전화용 주변기기
GBA와 GBA SP에 연결해 화상전화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캠 포 어드밴스. 내장 카메라를 이용해 11만 화소로 초당 5프레임의 동영상 처리가 가능하며, GBA에 장착한 뒤 일반 전화선에 연결해주는 것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한정 발매된 1만대가 모두 소진된 상태로 올해 내 5만대를 추가로 생산할 계획이다.

▲ 전용 이어폰
GBA SP에서 들려주는 원음을 유저들에게 전달해주기 위해 고안된 장치다. 게임을 즐길 때, 일반 이어폰을 사용해 GBA SP에서 흘러나오는 음성과 이 제품을 사용할 때의 음성은 천지 차. 음의 균형이 뛰어나며 전체적인 음질의 손실도 매우 적은 편이다. 가격 대비 성능비가 매우 우수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