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플레 크리에'의 타격감 '재무장'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5.05.17 10: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플레버의 3D MMORPG '라플레 크리에'가 3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통해 강력한 타격감과 이펙트로 보다 생생한 전투의 짜릿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개발사 측은 밝혔다.

‘라플레 크리에’의 지난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 타격감과 이펙트 효과 부분에서 유저들의 아쉬움으로 지적된 바 있었다. 이러한 유저들의 평가를 최대한 반영해 이번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라플레 크리에’는 강력한 타격감과 이펙트 효과를 대폭 강화해 짜릿한 전투감을 살려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플레 크리에’는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강력한 타격감과 함께 화려한 이펙트 효과로 완성된 모습을 제공한다. 이펙트 효과가 타격감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중요한 요소임에 주목한 ‘라플레 크리에’는 정확한 위치와 적절한 강도를 표현하는데 주력했다. 즉, 공격 지점과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이펙트의 위치와 데미지 정도에 따른 적절한 이펙트의 크기가 이번 3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통해 완벽 구현된 것.

또한 자연스러운 아바타(게임 내 캐릭터)의 전투 모션과 사실감 있는 사운드의 조화를 통해 타격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공격을 가했을 때, 그리고 공격을 받았을 때 작용과 반작용에 의한 아바타의 자연스러운 모션은 유저와 아바타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으로 게임에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여기에 정확한 타이밍에 귓가를 울리는 타격음이 더해져 유저들에게 한층 생생한 전투의 쾌감을 제공한다. 또한, 가장 현실적인 공격 속도의 제공으로 아바타가 사용하는 무기의 무게감을 유저가 몸소 느낄 수 있게 하고 있어 빠른 공격 속도만이 타격감을 높인다는 통념을 과감히 깨뜨리고 있다.

이 밖에, 이번 3차 클로즈베타 서비스에서는 새로운 아이템인 이도류와 쌍단검의 추가, 보다 실사와 같은 그래픽, 사회성 테스트를 위한 PvP지원 등 한층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