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다음게임, 코쿤으로 새롭게출발

  • 김상현 기자 aaa@kyunghyang.com
  • 입력 2005.05.23 16: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쿤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도약, 게임종합포탈 하이코쿤
- 게임, 커뮤니티, 영화 등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강화
- 게임포탈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코쿤커뮤니케이션(구 다음게임/대표 김승일)은 5월 23일 새로운 독자 게임종합포탈 사이트 ‘하이코쿤(http://www.hicocoon.com)’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코쿤커뮤니케이션은 ‘하이코쿤’을 통해 단순히 게임퍼블리싱 기업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이미지 제고를 통한 브랜드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구조를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코쿤’은 다음게임의 탄탄한 회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존 서비스 외에 다양한 연동 서비스를 통해 보다 확장된 개념의 게임종합포탈 사이트로의 도약을 시도한다. 동시에 보다 전략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본격 전개하여 게임 전문 포탈 시장에서 선두그룹으로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누에고치, 작은공간 이라는 뜻을 지닌 코쿤은 ‘하이코쿤’만의 개인 맞춤형 포탈 서비스를 상징한다. ‘하이코쿤’은 저마다 개성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개인 인터넷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용자 개개인에게 특권의식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하이코쿤’ 만의 독특한 개인 맞춤형 포탈 서비스 개념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게임 포탈 시장 내에서 새로운 차별화 전략이 될 전망이다.

‘하이코쿤’은 우선 게임 포탈 시장의 지배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다음게임에서 기존에 퍼블리싱 해온 모든 게임들은 지속적으로 서비스 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6개의 차별화 된 보드게임과 함께 신규 오락실게임을 추가 런칭 시키고 이밖에 2005년 이내에 시장성 높은 게임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게임퍼블리싱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메이져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커뮤니티, 영화, 음악, 운세서비스 등을 연동시킨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차세대 게임포탈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쿤커뮤니케이션의 이도원 국내사업본부 이사는 "그 동안 다음게임이 쌓아온 포탈서비스의 퍼블리싱 경험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단순한 게임퍼블리싱을 넘어선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부분의 시너지 효과까지 얻어내겠다"고 밝혔다.

현재 ‘하이코쿤’ 공식홈페이지(http://www.hicocoon.com)에서는 프리오픈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기존 다음게임 회원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하이코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이코쿤 오픈 서비스 목록]

보드게임
- 스타맞고
- 진맞고
- 난타맞고
- 스타포커
- 뉴하이로우
- 뉴포커

온라인게임
- 정통밀리터리 FPS ‘AA온라인’
- 3D 캐주얼 슈팅게임 ‘SOS온라인’
- 학원액션 MMORPG ‘란온라인’
- 무한자유 RPG ‘라키아’
- 해양 액션 RPG ‘코르다’
- 무협 RPG ‘디오’
- 슈팅쾌감 FPS ‘바이탈싸인’

오락실게임
- 총 27개 오락실 게임
- 5개 신규 오락실 게임 추가

기타서비스
- 영화 서비스
- 음악 서비스
- 포토관상 서비스
- 커뮤니티 ‘아지트’
- 아바타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