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모바일 전문가들, 한국으로 몰려온다!

  • 봉성창 기자 wisdomtooth@kyunghyang.com
  • 입력 2007.02.20 13: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모바일콘텐츠 업체 전문가 초청 설명회 개최
- 오는 23일(금) 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일본 모바일업계 소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일본 모바일콘텐츠 업계 인사를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일본 모바일콘텐츠 산업진흥정책현황부터 모바일음원 및 모바일게임까지 총 3부로 진행되며, 전문가가 정보 및 노하우를 전달하고,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1부 강연은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현황과 정책환경’이라는 주제로, ‘키시하라 타카마사’ 일본 모바일콘텐츠포럼 사무국장이 발표한다. 키시하라 타카마사는 1999년부터 ‘일본 모바일콘텐츠포럼 사무국장’을 맡으며, 현재 ‘음악관 모바일콘텐츠사업자 협의회’, ‘차세대디지털배신포럼’ 등 3개 단체의 사무국장을 임하면서 정부기관에 모바일인터넷에 관한 정책시안 등을 제시하고 있는 인물이다.

2부 강연은 ‘일본 모바일음악의 서비스 현황과 절차(사례발표)’라는 주제로, (주)MTI 이사, (사)음악전자사업협회 부회장 ‘사사키 류이치’가 진행한다. 사사키 류이치는 일본 모바일음원서비스 개척자이며, 저작권문제 개혁에 힘쓰고 있다.

3부 강연은 ‘일본 모바일게임의 서비스 현황과 절차(사례발표)’를 주제로, (주)G-Mode 부사장인 ‘이시하라 요시히코’가 맡았다. G-Mode는 일본 대표적인 모바일게임사이며, 자스닥 상장사이다.

이번 설명회는 일본 모바일콘텐츠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모바일콘텐츠, 음악, 게임회사 관련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오는 22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참가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전문가초청 강연은 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매년 실시 하고 있으며, 작년 4월에는 주식회사 ‘도에이애니메이션’의 ‘오오야마 히데노리’상무와 주식회사 ‘THINK’의 ‘모리 유지’이사 등을 초청, 애니메이션 관련 설명회를 열었고,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일본사무소 김상현 소장은 ‘특정포럼이외에 많은 관련업체들과의 네트워킹 및 현지소식을 전달하고자 문화콘텐츠관련 현지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초청 강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